커피 뉴스

에스프레소 포지, 세상에서 가장 미니멀한 수동 레버 에스프레소 머신

2022-03-11  




에스프레소 포지, 세상에서 가장 미니멀한 수동 레버 에스프레소 머신


미국의 최대 홈바리스타 커뮤니티인 홈바리스타닷컴에서 시작된 프로젝트 레버 머신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소개한다. 에스프레소 포지(Espresso Forge)라 명명된 이 제품은 수동 레버 머신 형태를 차용하여 손으로 가압하는 방식이다. 또한 58mm의 바스켓을 적용하여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바스켓과 동일한 사이즈이다. 또한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추출시 실시간으로 압력을 보여주는 압력계가 있어 유량 및 압력 조절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또 한가지로 언급되는 장점 가운데 하나는 드립 포트에서 끓인 물을 사용함으로 추출 초기에는 높은 온도로 시작하여 점차 낮은 온도의 수온을 갖게 된다. 이는 추출 후반부에 추출 수온을 낮추어 쓴맛이 덜 표현된 커피를 얻을 수 있다는 최초의 온도 프로파일링 머신인 란실리오 클라쎄11 셀시우스 모델의 출시 배경[아래 기사 참고]을 생각해 보게 한다.(하지만 이는 드립 포트에서 끓인 물을 사용하는 플레어 레버 머신과 같은 모델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이야기이다.)



전체적인 구조는 좀 긴 에어로프레스 형태를 가지고 있다. 추출에 대한 접근 역시 수동으로 가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비슷하다. 홈바리스타들 가운데 유량이나 압력을 조절하기 원하는 사용자들 혹은 간편한 에스프레소 머신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위의 사용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물을 붓는 지점의 직경이 매우 좁기 때문에 물을 정교하게 부을 수 있는 구즈넥 드립 포트가 필요해 보인다. 현재 북미에서 399.99달러에 판매 중이며, 국내 발매 미정.


 관련기사 보기

플레어 에스프레소, 58mm 그룹 헤드를 가진 매뉴얼 에스프레소 메이커 출시 예정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뀨뀨잉

2022-03-22 13:03  #1813415

오우.. 가격이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