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주)원인터시스템 2022 서울커피엑스포 참가 소식 및 카페 운영 세미나 안내

2022-03-18



2022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선보일 (주)원인터시스템의 부스 전경



(주)원인터시스템 2022 서울커피엑스포 참가 소식 및 카페 운영 세미나 안내


오는 3월 30일(수)부터 4월 2일(토)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2 서울커피엑스포에 (주)원인터시스템(부스 번호 : B310)이 참가한다. (주)원인터시스템은 전자동 머신 브랜드로 유명한 Franke Coffee System과 북미의 유명 그라인더 및 브루어 제조사인 BUNN 그리고 이탈리아 까라로(Carraro) 커피의 공식 수입사이다.



 올해 (주)원인터시스템 부스에서 주목할 만한 신제품은 프랑케 A300 모델이다. A300 모델은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을 주력으로 생산해 온 프랑케 커피 시스템에서 사무실, 소형 카페를 타겟으로 출시한 모델이다. 



 위 영상은 BUNN에서 선보이는 상업용 리테일 그라인더 GVH-3 모델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이다. BUNN의 그라인더 시리즈를 G라 명명하는데 기존 BUNN에서 생산한 호퍼가 보이지 않는 투박한 느낌의 상업용 그라인더의 이미지를 벗어나 호퍼를 겉으로 드러낸(VH, Visual Hopper) 모델이다. 


왼쪽은 프랑케 A300, 오른쪽은 BUNN GVH-3


수직 형태의 버 정렬로 그라인드 리텐션이 거의 없으며, GVH 뒤에 붙는 숫자는 무게를 나타내는 수치로 1, 2, 3은 각기 파운드 기준의 호퍼 용량을 가리킨다. 위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대형 버를 탑재하여 빠른 시간 안에 원두를 분쇄하는데 적합하다.


세미나 안내

왼쪽부터 카라로 UTZ 인증 커피 에바루나, 네마야, 카투아이


(주)원인터시스템에서는 서울커피엑스포 기간 중 "박대훈 바리스타와 함께 하는 카페 운영 노하우"라는 세미나를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카페 컨셉의 중요성, 상권 분석, 창업 초기 비용, 메뉴 구성, 커피 머신 활용법 등에 대해 다뤄질 예정이다. 



박대훈 바리스타는 2016 TRIESTE ESPRESSO ITALIANO 챔피언으로 이탈리아 전통 에스프레소에 대한 노하우를 카라로 커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아래는 2016년 우승 당시의 모습]



이번 서울커피엑스포 (주)원인터시스템 부스와 세미나를 통해서 선보이게 될 카라로 UTZ 인증 커피는 과테말라 마야 언어로 "좋은 커피"를 의미하는 단어에서 차용된 약자이다. [UTZ 인증 프로그램은 많이 알려진 Rainforest Alliance 프로그램의 일부이다.]

박대훈 바리스타의 카페 운영 노하우 세미나는 아래 구글 닥스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한 회당 10명으로 제한되며, 노쇼 방지 목적으로 3만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참가하는 모든 참석자들에게 1kg 카라로 홀빈을 증정한다.


 박대훈 바리스타의 카페 운영 노하우 세미나 신청

https://forms.gle/cGMe6YmNfkk1HNjbA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