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트롱홀드 S7pro 로스터, 미국 커피 챔피언십에서 3관왕으로 파란 일으켜

2022-05-02


스트롱홀드의 로스팅 머신을 설명하고 있는 캐나다 커피 로스팅 챔피언 벤 풋(Ben Put)


스트롱홀드 S7pro 로스터, 미국 커피 챔피언십에서 3관왕으로 파란 일으켜


지난 4월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미국 커피 챔피언십(USCC)에서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의 로스팅 머신이 파란을 일으켰다.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대표 우종욱)은 스트롱홀드의 로스팅머신 S7Pro가 로스팅 부분 공식 로스팅 머신으로 채택된 것에 이어 브루어스컵, 바리스타, 굿스피릿인커피 등 3개 부분에서 스트롱홀드 머신으로 로스팅한 커피를 사용한 선수가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스트롱홀드는 2010년 스마트 로스팅 머신을 세상에 선보이며, 가스 열과 로스터의 노하우에 의존했던 커피 로스팅을 전기 열과 프로그램으로 바꾸는 혁신을 만들었다. 스트롱홀드의 로스팅머신은 세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에서 공식 머신으로 사용할 만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미국 커피챔피언십 바리스타 부문에서는 키퍼 커피의 모건 에크로스가 스트롱홀드 S7pro를 사용해 우승을 차지했으며, 브루어스 컵 부문에서는 같은 머신을 이용한 오닉스 커피랩의 엘리카 리프티가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커피 인 굿 스피릿 부분에서는 다코타 그라프가 S7pro로 내린 커피로 2위에 올라 스트롱홀드의 뛰어난 역량을 보여줬다.

미국 커피 시장은 전통적으로 보수적인 경향이 강해 전기 열원을 사용하는 스마트 커피 로스팅 머신에 대한 거부감이 컸는데, 이번 대회에서 로스팅 부분 공식 머신으로 채택된 데 이어 여러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며 미국 커피 산업에 스마트 로스팅 머신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러한 성과는 같은 기간 열린 커피엑스포에서도 이어졌다. 이 기간 로스팅 머신에 대한 구매 문의는 70여건에 달해 누적 상담액 1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우종욱 스트롱홀드 대표는 “이번 커피 엑스포와 USCC에서 거둔 성과는 미국 커피 시장에서 일어나는 디지털 전환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 로스팅에 이어 축적한 로스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국 커피 시장에서 디지털 혁신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보기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 사업 성과 및 프리뷰를 담은 첫 ‘2022 연간 리뷰(Annual Review)’ 발간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