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터키의 하이엔드, 리비(Levee) 에스프레소 머신 올 봄 북미 출시 예정

2022-05-12  



터키의 하이엔드, 리비(Levee) 에스프레소 머신 올 봄 북미 출시 예정


리비(Levee)라는 브랜드는 터키 앙카라에 위치한 Helvacıoğlu Kahve에서 출시 예정인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대형 로스팅 회사였던 Helvacıoğlu Kahve는 2020년부터 리비(Levee)라는 브랜드로 스페셜티 커피 생산을 시작했으며, 이후 자체적인 머신 제작을 위해 이탈리아의 디자인 컴퍼니 Pininfarina와의 협업을 통해 에스프레소 머신을 제작했다.



먼저 외관은 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지지대를 유리로 사용하여 마치 카운터 위에 부양해 있는 것처럼 느껴지게 한다. 상단에 위치한 LED 도트 매트릭스 디스플레이에서는 추출 온도와 추출 시간 정보를 전달한다. 

2그룹 모델의 경우 각 그룹에 자체 1.5리터의 추출 보일러가 있으며, 스팀 보일러의 용량은 12리터이다. 모든 보일러의 재질은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지고, PID 시스템에 의해 온도가 제어된다. 1그룹의 경우 1.5리터의 추출 보일러와 4.5리터의 스팀 보일러가 있다.



리비 에스프레소 머신은 로터리 펌프를 통해 공급되는 신선한 물만을 공급하여 물의 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압력 조절은 5단계로 구간을 나누어 설정하여 샷 프로파일을 저장하고 외부로 내보낼 수 있다.

또한 그룹의 전면에 위치한 수평 레버를 통해 압력을 직접 조절할 수 있다. 수평 레버는 내부에 위치한 베타트로닉스의 맞춤 전위차계를 제어하여 추출 압력을 제어한다. 베타트로닉스는 항공기와 우주 기기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유명하다. 베타트로닉스의 전위차계를 적용한 이유에 대한 리비 에스프레소에서는 이 전위차계를 적용하여 가장 정확한 압력 프로파일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위 사진에서 우드 패널이 적용된 부분의 경우 스테인레스 스틸이나 가죽, 탄소 섬유 등 다양한 소재가 적용 가능함도 알렸다. 가격은 1그룹의 경우 12,500달러, 2그룹의 경우 24,500달러로 예정됐다. 

 관련기사 보기

모닝, 하이엔드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의 기능들을 적용한 캡슐 머신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커피콩2

2022-05-12 11:27  #1861818

시네소 겨냥 가능할듯

보일러도 크군..

profile

이백원

2022-05-12 14:35  #1862047

엄청 고급스러워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