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바라짜 엔코어 ESP,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한 에스프레소용 분쇄 모델 출시

2022-05-17




바라짜 엔코어 ESP,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한 에스프레소용 분쇄 모델 출시


미국 워싱턴 벨뷰에 위치한 바라짜의 가정용 스테디셀링 모델인 엔코어의 에스프레소 버전을 출시했다. 지난 달 보스턴에서 열렸던 2022 SCA Expo에서 첫 선을 보인 이 모델은 더 미세한 분쇄 조정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됐다.

기존의 40단계의 조정 단계는 유지되지만 20-1에서는 더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의 스텝(Step) 방식의 매커니즘은 한 단계씩 조절할 때마다 버 세트 사이의 간격이 동일하게 조정되었다. 반면 Esp 모델의 경우 20-1단계에서 한 단계의 분쇄 크기 변화가 더 미세하게 조정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자가 에스프레소 분쇄도를 조정할 때, 더 정밀한 제어가 가능해졌다.



또한 기존의 엔코어 모델의 분쇄도 조절 다이얼은 성형 플라스틱이 적용됐지만 ESP 모델의 경우는 금속 재질이 적용됐다. 버 세트의 경우 버추소에 적용된 38mm 코니컬 버 세트가 기존 엔코어 버 세트와 함께 제공된다. 원두가 버 세트 사이로 삽입될 때, 원두가 튀는 현상인 팝코닝(Popcorning) 현상을 줄이기 위해 버가 회전하는 방향과 원두가 회전하는 방향을 일치시켰다.



또한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에스프레소용 모델답게 도징 컵(분쇄된 원두를 받는 컵)과 58mm 사이즈의 포타필터를 위해 직접 그라인더에 장착할 수 있는 어답터도 제공한다. 

이 제품이 주목받는 이유 가운데 하나는 호주 가전 브랜드 브레빌, 이탈리아 브랜드 레릿(Lelit) 인수 기사에 언급된 바와 같이 공격적인 인수 합병을 진행하고 있는 브레빌이 바라짜를 인수한 후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기 때문이다. 



최근 많은 가정용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싱글 도징(Single Dosing)을 위한 30g용 호퍼도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ESP 모델은 생산 전 최종 테스트 기간에 있으며, 북미 기준 199달러에 올해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바라짜에서 바리오 플러스와 바리오 W플러스 모델 그라인더 출시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댓글 1

profile

나밍

2022-05-17 12:03  #1866707

B.STARTER

홈카페에서 수요가 상당한 그라인더로 알고있는데 에스프레소 분쇄도에서 정밀한 세팅이 가능하고 가격은 비슷하면 꽤 인기가 있겠네요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