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SCA 한국챕터, 2022 KNBC & KCIGS 공식 협찬사 발표

2022-05-24  



SCA 한국챕터, 2022 KNBC & KCIGS 공식 협찬사 발표


(주)이알코퍼레이션(대표 박혁장)이 ‘2022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 & 코리아 커피 인 굿 스피릿 챔피언십(2022 KNBC & KCIGS)'의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과 공식 에스프레소 그라인더 협찬사로 선정됐다.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과 공식 에스프레소 그라인더는 ‘스톰 스탠다드(Storm Standard)[아래 기사 참고]’와 ‘메저 콜드 에스(Mazzer Kold S)’로 각각 선정되었으며, (주)이알코퍼레이션은 스톰과 메저의 공식 수입원이다.

내달 7~10일 '2022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 & 코리아 커피 인 굿 스피릿 챔피언십(2022 KNBC & KCIGS)' 개최를 앞두고 스페셜티 커피 협회 한국챕터(SCA 한국챕터)는 공식 협찬사들을 선정했다.




자세한 내용은 SCA 한국챕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2 KNBC & KCIGS는 SCA 한국챕터가 주최하는 대회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협약을 체결하여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식품산업 전시회인 'SEOUL FOOD 2022' 행사장인  제1전시장 5홀 내 특설 무대에서 개최된다.

KNBC는 바리스타의 프레젠테이션, 추출 기술,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회다. 참가자는 에스프레소, 우유 음료, 창작 메뉴 등 총 12잔의 음료를 15분 동안 제조하며 심사위원의 공정한 평가를 받는다. KNBC 우승자는 2022년도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하는 WBC(World Barista Championship)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KCIGS는 커피와 스피릿(알콜)을 접목하여 특별한 음료를 제조하는 커피 칵테일 대회다. 공식 주류를 사용하여 자신이 개발한 음료를 10분 동안 시연하는 것이 주요 과정이다. 결선에서는 창의적인 디자인 음료와 아이리쉬 커피를 만드는 데 집중한다. 특히 커피 전문성과 뛰어난 믹솔로지 스킬을 프레젠테이션에서 유감없이 발휘하는 것이 포인트다. KCIGS 우승자는 2023년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Championship)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일자 및 장소 미정)


 관련기사 보기

2022-2025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공식 스폰서 발표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