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라마르조코 스트라다 EP 1그룹 정식 출시

2016-09-04  


STRADA1.png


라마르조코 스트라다 EP 1그룹 정식 출시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제조 브랜드 라마르조코의 최상위 머신인 스트라다 모델의 EP(Electronic Paddle) 1그룹 모델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스트라다 시리즈에서 1그룹 모델은 여지껏 정식 출시된 적이 없었기에 이번 소식을 기다리는 유저분들이 많으셨을텐데요. 이번 1그룹 EP 모델은 기존의 라마르조코의 프래그쉽 1그룹 모델이던 GS/3 보다 상위의 포지션으로 새로운 프래그쉽 1그룹 모델의 지위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트라다 EP 1그룹 모델은 220-240V 단상 모델로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슬레이어社 1그룹 모델, 키스반더 웨스턴의 1그룹 모델 스피드스터와 더불어 경쟁하는 프래그쉽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트라다 1그룹모델의 경우 2그룹 형태들의 모델들과 동일한 추출 보일러 사이즈(1.3L)를 갖추고 있으며, 스팀 보일러는 3.5L 로  GS/3 와 동일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트라다 EP 멀티그룹 모델과 동일하게 기어펌프를 통한 Pressure Profiling 기능을 모두 지원하며, GS/3 와 동일하게 물통을 내장하여 케이터링과 같은 외부 추출 상황에 대응합니다. 


스트라다 EP 1그룹의 경우 GS/3 대비 전체 크기가 약 10cm 가량 커진 형태며, 스트라다의 기본적인 디자인을 모두 동일하게 채용했습니다. 기본 소비 전력은 2,300 Watt 로 역시 2100 Watt 인 GS/3 와 큰 차이는 없어 가정에서 사용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ASC.png
| STRADA EP 1그룹 세부 제원


오랜 기다림과 소문 끝에 등장한 스트라다 EP 모델의 새로운 1그룹 머신이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아직 정식 출시 가격과 국내 출시 시기 여부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