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톤 에스프레소,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사 로켓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2022-07-26  




스톤 에스프레소,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사 로켓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국내에서도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사 로켓에서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사용자들을 위한 컴팩트한 브랜드를 출시했다. 기존의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수준의 제품들을 로켓에서 선보였다면 스톤 에스프레소에서는 좀 더 가볍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홈바리스타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선보인다.

스톤 에스프레소의 특징 가운데 하나는 외부 측면 패널이 마그네틱 재질로 구성되어 쉽게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 LG 오브제나 삼성 비스포크에 적용된 디자인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제 에스프레소 머신도 단순히 커피 추출 기구를 넘어 주방의 인테리어 요소로 부각시키는 것이다. 

사이즈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스톤 에스프레소 머신은 바이브레이션 펌프와 열교환 시스템을 적용했다. [에스프레소 머신의 열교환 방식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기사에서 참고할 수 있다.]



열교환 방식의 경우 듀얼 보일러보다 스팀 보일러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목표 온도를 설정하고, 사용자가 실시간 온도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위 영상에서는 그 점을 보완하기 위해 보일러 뿐 아니라 그룹 자체에도 히팅 시스템이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따라서 가정에서 훌륭한 품질의 에스프레소를 얻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스톤 에스프레소에 사용되는 보일러는 구리 재질로 되어 있으며, 측면 패널 슬라브의 재질에 따라 1,099유로에서 1,499유로까지 다양한 가격이 적용된다. 국내 출시 미정.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