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FABBRI1905 주최, LADY AMARENA 2022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박건 선수 선정

2022-08-04  



FABBRI1905 주최, LADY AMARENA 2022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박건 선수 선정


FABBRI1905는 1905년 이탈리아 볼로냐 지역에 살던 Gennaro Fabbri와 그의 아내 Rachele Fabbri가 식료품점을 인수하여 양조장으로 운영하면서, 현재까지 11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5대째 이어온 Family Company다. FABBRI1905는 이탈리아의 대표 디저트인 젤라또 원료를 포함하여 베이커리, 음료 등 다양한 디저트 원료를 생산하며 전세계 약 160여개의 파트너사를 두고 있는 이탈리아의 High Quality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로 6회째를 맞은 ‘LADY AMARENA 2021-2022’는 FABBRI1905에서 주최하는 창작음료 경연대회로서 우리나라에서는 2019년에 이어 2회째 출전국 자격을 획득하였다.

‘LADY AMARENA'는 각 국가별로 예선전을 거쳐 최종 1명의 국가대표를 선발하여, 각국의 대표들이 이탈리아에 모여 경합하는 세계대회로서 대회의 성격 또한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오직 여성(LADY)만 참가 할 수 있으며, FABBRI1905의 시그니처인 체리(AMARENA)로 만든 제품을 활용하여 FABBRI1905의 정체성과 참가자만의 독창성이 담긴 음료를 만드는 FABBRI1905만의 특별한 축제이다.

특히 알코올 음료 뿐만아니라, 커피, 에이드, 티 등 음료카테고리의 제한이 없다는 점과 오직 여성만을 위한 대회라는 점에서 여타 대회들과의 차별성이 뚜렷한 대회이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 상황을 반영하여 각 나라에서 개별적으로 온라인 예선전을 치루고 난후, 다시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총 17명의 국가대표들이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되는 그랜드 파이널에 참가하게 되며 그 중 단 한명만이 “LADY AMARENA 2021-2022“의 월드챔피언 타이틀을 얻게 된다.


심사 위원들


우리나라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치러진 온라인 예선전을 통과한 총 8명의 선수들이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하였다. 국가대표 선발전은 지난 7월 16일(토) 가로수길에 위치한 'High Street Italia'에 대회장을 설치하여 현장 심사를 진행하였다. 


주최사 지이피트레이딩의 허정 대표와 주한 이탈리아 무역관장 Vincenzo Cali의 모습


대회는 13시부터 진행되었으며, 주최사 지이피트레이딩의 허정 대표와 주한 이탈리아 무역관장 Vincenzo Cali의 축사로 대회의 막을 올렸다.

선수별로 각 10분 동안 본인들이 준비한 레시피로 총 2잔을 시연하고, 5명의 심사위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시음 후 채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채점 기준은 맛(Taste, Balance), 장식(Appearance, Decoration), 화술(Communication, Presentation), 상품성(Replicability), 기술(Technique, Technical aspects)으로 크게 5가지 항목을 평가하였다.

모든 선수들의 시연을 마친 후 심사위원들의 채점표와 온라인 예선전과 함께 진행된 온라인 인기투표 점수를 반영하여 순위가 결정되었다.



국가대표 선발전의 우승자는 박건 선수(ABYSS 소속)가 되었다. 박건 선수의 ‘5월의 신부(The Bride of May)'라는 음료는 FABBRI1905의 그린애플 시럽과, 엘더플라워 시럽 그리고 체리청을 넣고 히비스커스 티를 베이스로 하였으며, 그 위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올린 음료로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한 현장 시연결과 뿐만 아니라, 온라인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점의 10%를 가산점으로 획득하며 이점을 받은 것도 우승의 큰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그 외에 수상자로는 박가혜 선수(숏컷로스터스 소속)가 2등, 한지안 선수(Keepers’ 소속)가 3등을 차지하였다.


왼쪽부터 1위 박건 선수, 2위 박가혜 선수, 3위 한지안 선수의 음료의 모습


대회는 시상식과 기념 촬영 등을 끝으로 18시에 막을 내리며, 모든 참가자들과 관계자들이 서로 인사를 나누고 기념품을 나눠주며 다음 대회를 기약하였다. 

대회 우승자인 박건 선수는 오는 9월 20일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LADY AMARENA 그랜드 파이널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참가하게 되며, 대회 참가에 필요한 이탈리아 왕복 항공권 및 호텔 등 모든 체재비용을 지원받는다.

2021년에 개최한 이번 LADY AMARENA는 코로나로 인해 대회 일정이 계속해서 연기되며 대회 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대부분의 주요나라에서 그랜드파이널 참가의사를 밝히며 드디어 올해 9월 세계대회를 진행하기로 확정되었다. LADY AMARENA에서 우리나라 박건 선수의 우수한 성과를 기원하며, 코로나도 하루빨리 종식되길 바란다.


 관련기사 보기

FABBRI1905 주최, LADY AMARENA 2022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전 개최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