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오드 2세대 브루 버, 펠로우 오드 그라인더의 새로운 버 셋 출시

2022-09-19



오드 2세대 브루 버, 펠로우 오드 그라인더의 새로운 버 셋 출시


브루잉용 그라인더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펠로우社의 Ode 그라인더의 새로운 버 세트가 출시됐다. 기존 버와의 가장 큰 차이는 더 미세한 입자로 분쇄가 가능하다는 것. 기존의 스탠다드 브루 버가 550미크론의 입자 크기까지 분쇄했다면 2세대 브루 버의 경우 250-300미크론 입자까지 가능하다. 


Clocking in at 64 mm with a unique two-stage grinding geometry, Ode Gen 2 Brew Bu...




이와 같은 버셋이 필요하게 된 이유는 최근 라이트 로스트 커피가 유행하면서 기존 로스트 수준의 커피에서 사용하던 입자 사이즈보다 더 가늘게 분쇄하는 것이 권장되기 때문이다. 펠로우 측에 따르면 2세대 버의 경우 스탠다드 버 셋에서 강조한 클린한 맛과 높은 산미와 달리 바디와 단맛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따라서 두 가지 버 셋 모두 브루잉용이지만 최근 스페셜티 커피 흐름에 맞는 버를 출시한 것이다. 



위 영상에서는 새로운 버 셋을 구매 후, 오드 그라인더에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한 가이드가 담겨져 있으며, 2세대 버 셋의 각 단계별 분쇄 수준은 위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북미 기준 80달러에 판매 중이며, 곧 국내 공식 수입원인 (주)따벨라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기사 보기

펠로우 오드 그라인더, 맷 화이트 버전 국내 출시 예정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