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제르노(Zerno) Z1, 하이엔드 싱글 도즈 그라인더 출시 예정

2022-09-28  




제르노(Zerno) Z1, 하이엔드 싱글 도즈 그라인더 출시 예정


시카고에 베이스를 둔 제르노 스타트업에서 첫 제품으로 데뷔하는 Z1 모델은 기존의 수직 정렬 방식의 그라이더 가운데 가장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100대 런치 에디션이라 명명된 한정판 사전 주문이 9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며, 가격은 999달러부터이다.

현재 홈카페 시장에 불고 있는 하이엔드 흐름에 맞춰 제르노에서 출시한 Z1은 64mm 플랫 버에 싱글 도즈 그라인더를 지향한다. 현재 출시 예정인 하이엔드 싱글 도즈 그라인더 가운데 아카이아에서 출시 예정인 오르빗 그라인더의 경우 최소 1,350달러가 될 전망으로 비슷한 스펙의 제품군 가운데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한다.



제르노 Z1 그라인더의 가장 큰 특징 가운데 하나는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미니멀한 디자인이다. 또한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전면 우드의 경우 우드 소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Z1의 알루미늄 바디의 내부에는 제르노에서 자체 설계한 스틸 기어 박스와 함께 결합된 고성능 300와트 브러시 DC 모터가 사용된다. 버의 경우 64mm의 플랫 버를 사용하는데, 주문 단계에서 메져(M33 모델)와 SSP 브랜드의 버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수직 정렬 방식의 그라인더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버 정렬 이슈를 구조적으로 정밀하게 설계하여 보완했다고 한다.


 관련기사 보기

커피 그라인더의 버 정렬이 필요한 이유 - (1)

커피 그라인더의 버 정렬이 필요한 이유 - (2)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