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2 서울카페쇼】 기센코리아, 기센 W6 PRO 모델 및 시네소 ES1 하이엔드 1그룹 머신 공개 등

2022-11-16  



기센코리아, 기센 W6 PRO 모델 및 시네소 ES1 하이엔드 1그룹 머신 공개 등


네덜란드 핸드 메이드 로스터 기센을 비롯하여 스페셜티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장비, 제품들을 국내에서 소개하고 있는 ㈜기센코리아에서 2022 서울카페쇼에 참가하는 기간 동안 기사로만 소개됐던 다양한 신제품들을 현장(C홀 777번)에서 소개하며,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센 W6 PRO, W30 PRO 모델 전시

먼저 지난 6월 밀라노에서 개최된 WOC 현장에서 공개되었던 기센 커피 로스터 W6 PRO 모델이 현장 전시되며, W30 PRO 모델도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기센 커피 로스터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W6 PRO 모델은 터치 스크린을 통해 로스팅의 모든 과정을 컨트롤하고 데이터를 수집, 활용할 수 있다. 생두 계량 및 이송, 생두 자동 투입, 자체 프로파일 시스템을 이용한 화력 조절과 원두 자동 배출까지의 모든 과정이 터치만으로 진행되며, 드래그 앤 드롭(Drag&Drop)을 이용해 간편하게 설정한 로스팅 프로파일을 클릭만으로 재현할 수 있다. 아울러 쿨러 윗부분에 탑재한 LED 앰비언트 라이팅을 이용해 로스터의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개선된 쿨링 시스템을 통해 더욱 향상된 쿨링 성능과 간편한 클리닝 과정을 완성했다.




스페셜티 커피를 위한 홈 에스프레소 머신, Synesso ES1

시네소의 가정용 머신 ES1 모델도 전시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4월 보스턴 SCA쇼에서 공개된 시네소 ES1 모델은 상업용 모델과 상응하는 기능을 탑재한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듀얼 보일러를 탑재한 ES1 모델은 시네소의 기본이 되는 MVP(Manual Volumetric Programming) 기능을 담아 <프리 인퓨전–추출-램프 다운> 3단계의 가변압 추출을 진행할 수 있다. 터치 스크린으로 손쉽게 추출 레시피를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된 추출 레시피는 저장 및 반복 실행이 가능하다. 



ES1은 정확한 추출 온도를 위해 1초 동안 10회 온도 측정 및 보정을 진행해 시네소의 최상위 모델 MVP Hydra 수준의 온도 안정성을 구현했다. 급수는 BPA Free 수조를 선택하거나 직수를 연결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이중 구조의 쿨 터치 스팀 완드를 채택했다. 절전 모드를 탑재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방지한 ES1 모델은 43㎝의 너비, 36㎏의 무게로 컴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로스터와 생두 바이어를 위한 서적 <GREEN COFFEE> 영한 번역본 출간

지난 4월, 로스트매거진을 통해 발간된 크리스 콘먼(Chris Kornman)의 저서 <GREEN COFFEE : 로스터와 생두 바이어를 위한 가이드> 한국어판이 2022 서울카페쇼에서 출간을 알리고 현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적에는 생두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역사와 지식부터 저자의 실제 현장 경험을 통한 노하우, 흥미로운 실험과 연구들까지, 공급망 안의 사람들에게 말하는 저자의 실용적인 제안들이 담겼다. 저자는 이 책을 ‘생두를 맞이할 로스터에게 주는 가이드’라 설명하며, 생두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안내하고 이를 통해 여러 분야의 사람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활발히 소통하길 권하고 있다. ‘그린 커피’ 영한 번역판의 번역과 감수를 진행한 프릳츠컴퍼니의 김도현 로스터는 “커피를 처음 접하는 초심자에게도, 베테랑에게도 먹을거리가 충분한 책”이라며 “커피를 능숙하게 다루는 분들도 흥미로워 할 만한 주제가 담겼다”고 소개했다. 서울카페쇼 현장 로스트매거진 부스에서 한국어판을 만나볼 수 있다.




Acaia의 첫 그라인더, ORBIT ECLIPS EDITION 공개

지난 9월 북미 시장에 출시되어 큰 반향을 일으킨 아카이아의 첫 그라인더, Orbit Eclips 에디션이 서울카페쇼 현장에 전시된다. 64㎜ 플랫버를 장착한 오르빗 그라인더는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는 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가정용 싱글 도즈 그라인더다. 스텝리스 방식의 분쇄도 조절로 에스프레소부터 푸어 오버까지 다양한 분쇄도를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분쇄 품질 향상을 위한 분쇄 속도 RPM 조절이 가능하다. 자석 방식으로 아카이아 루나 저울을 연결하면 무게 기반의 그라인딩을 진행할 수 있고,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분쇄 설정을 비롯한 모든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오르빗 그라인더 소개 외에도 아카이아 제품군의 현장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FRANK BUNA BARISTA ONE과 밀크 솔루션 LATTE ART FACTORY Pro

지난 커피엑스포 현장에 선보였던 프랑크부나의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바리스타 원(Barista One)과 밀크 폼 솔루션 라떼 아트 팩토리(Latter Art Factory)가 카페쇼 현장에 선을 보인다. 특히, 라떼 아트 팩토리 모델은 향상된 소프트웨어와 개선된 하드웨어를 탑재한 Pro 모델을 선보일 예정으로, 카운터 탑 형태의 스탠드얼론(Standalone) 모델과 언더 카운터 바(Bar) 모델이 각각 전시된다. 



지난 WOC 전시에서 BEST PRODUCT AWARD를 수상한 라떼 아트 팩토리 제품은 따뜻한 우유의 실키 폼 뿐아니라, 차가운 폼, 질소 커피 텍스쳐의 콜드브루 커피까지 모든 액상 음료를 원하는 텍스쳐로 추출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우유와 밀크티, 콜드브루 커피, 아이스 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액상을 이용해 완성되는 음료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시네소 에스프레소 바와 마코 브루잉 바 콜라보 운영

아울러 부스에서는 여러 업체와 협업해 에스프레소 바와 브루잉 바가 운영된다. 23, 24일에는 비전 스트롤(www.instagram.com/visionstroll_coffeemaker)이 시네소 머신을 이용한 에스프레소 바, 시그니쳐 로스터스(www.instagram.com/signatureroasters)에서 marco 제품을 이용한 브루잉 바에서 관람객들에게 커피를 선보일 예정이며, 24, 25일에는 카페진정성(www.instagram.com/cafe_jinjungsung)의 에스프레소 바, 클라리멘토(www.instagram.com/clarimento)의 브루잉 바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진공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배치 브루 머신 그라운드 컨트롤을 통해 땡큐 로스터스(www.instagram.com/thankyouroasters)의 커피를 만나 볼 수 있다.


아울러 테크니봄 모카마스터의 국내 판매 10주년을 기념한 프로모션이 부스 현장에서 진행되며,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 할인 프로모션이 부스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센코리아 부스는 C홀 777번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보기

2021 서울카페쇼에서 공개된 신제품들

 2022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주목해야 할 부스와 신제품들 소개 ― A홀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샤쿠레라이터

2022-11-17 13:36  #2021917

카페쇼에 볼거리가 많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