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2 서울카페쇼】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2022-11-22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팬데믹 이후 최대의 커피 행사 가운데 하나인 서울카페쇼가 내일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 마련된다. 특히 팬데믹 기간 동안 온라인 이벤트들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신제품들을 대거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블랙워터이슈에서는 2022 서울카페쇼 참가 업체들로부터 행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독자들이 꼭 가보아야 할 다양한 부스들을 소개한다.



㈜두리트레이딩, KEES VAN DER WESTEN (C525)

키스반더웨스턴 부스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레버머신 ‘NEW SLIMJIM IDROCOMPRESSO’ 모델의 신제품 런칭 행사가 마련된다. 미켈레커피의 정경우 대표가 제품에 대한 안내 및 추출 시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레버 머신의 단점을 개선하면서 최근 에스프레소 머신 기술을 적용한 이드로콤프레소 모델은 바리스타가 스프링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그룹 주변의 다이얼과 레버를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는 그룹 상단 노치를 두었다. 

또한 바리스타가 언제든 그룹 압력을 완화시킬 수 있는 버튼을 두어 기존 레버 머신의 경우 스프링과 레버가 시작 위치로 돌아올 때까지 천천히 감압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두리트레이딩, FAEMA KOREA (C437)

㈜두리트레이딩 부스 가운데 하나인 페마 코리아에서는 페마의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라인 가운데 최상위 모델인 X60 모델을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 X60 모델은 하루에 600잔을 소화할 수 있는 전자동 머신으로 라떼아트를 위한 오토 스티밍까지 가능한 모델이다. 페마의 전자동 전 라인업 모델에 대한 안내 및 추출시연 행사는 블랙소울커피 김승준 대표가 진행할 예정이다.




㈜기센코리아, (C737)

【2022 서울카페쇼】 기센코리아, 기센 W6 PRO 모델 및 시네소 ES1 하이엔드 1그룹 머신 공개 등기사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프랑크부나의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바리스타 원(Barista One)과 밀크 폼 솔루션 라떼 아트 팩토리(Latter Art Factory)가 카페쇼 현장에 선을 보인다. 



특히, 라떼 아트 팩토리 모델은 향상된 소프트웨어와 개선된 하드웨어를 탑재한 Pro 모델을 선보일 예정으로, 카운터 탑 형태의 스탠드얼론(Standalone) 모델과 언더 카운터 바(Bar) 모델이 각각 전시된다. 지난 WOC 전시에서 BEST PRODUCT AWARD를 수상한 라떼 아트 팩토리 제품은 따뜻한 우유의 실키 폼 뿐아니라, 차가운 폼, 질소 커피 텍스쳐의 콜드브루 커피까지 모든 액상 음료를 원하는 텍스쳐로 추출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우유와 밀크티, 콜드브루 커피, 아이스 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액상을 이용해 완성되는 음료들을 만나볼 수 있다.




빅토리아 아르두이노(C737)

전세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사용하는 에스프레소 머신이자 과거 WBC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오랜 기간 활약했던 빅토리아 아르두이노 블랙이글의 새로운 모델 매버릭(Maverick)이 첫 선을 보인다.



블랙이글 매버릭 모델은 추출에 필요한 양의 물만을 단 몇 초안에 가열한다. 또한 스팀 압력을 두 배로 높이고, 스티밍을 진행하는데 사용되는 물의 양을 절반으로 줄여 우유 음료의 단맛을 극대화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퓨어브루(Pure Brew)기술은 추출의 3단계에서 물의 진동 비율을 계산하여 커피의 로스팅 날짜, 산지 및 유형에 따라 최적의 커피 향미를 끌어낸다. 




달라코르테 (C641, 651)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사 달라코르테 부스에서는 아이콘 모델을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콘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현대의 카페에서 높은 이직률과 바쁜 피크 시간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달라코르테 네트워크 시스템과 연결된 GCS, MCS 및 OCS(그라인딩 제어 시스템, 밀크 제어 시스템, 온라인 제어 시스템) 기능을 통해 최소한의 노력으로 모든 매장에서 동일한 결과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각 보일러가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사용하지 않는 그룹을 OFF할 수 있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2022 서울카페쇼 기간 내내 달라코르테 앰베서더인 김사홍 바리스타가 "아이콘"으로 명명한 시그니쳐 에스프레소를 제공한다. 이 행사는 2부로 나누어서 매일 진행되며, 11시-12시 30분, 오후 2시-오후 3시 30분에 걸쳐 마련된다.




엠아이씨홀딩스 (C641, 651)

엠아이씨 홀딩스 부스에서는 정밀한 에스프레소 추출에 집중한 마밤(MAVAM)의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 온카운터(On-Counter)형 모델, 마크(MACH) 시리즈와 언더카운터(Under-Counter)형 모델, UC 시리즈를 선보인다.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MM SUPER AUTO는 마밤의 정교한 에스프레소 추출 기술력을 그대로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이식했습니다. 크기는 미니멀 하게, 성능은 막대하게 변신한 하이엔드 전자동 커피머신 MM SUPER AUTO를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커핑과 브루잉, 무한에 가까운 온수 공급이 가능한 커핑건(Cupping Gun)과 강력한 스팀 성능을 자 랑하는 스팀 유닛(Steam Unit)을 한 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스톰 (C433)

이탈리아의 머신 제조사 스톰이 선보이는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프로파일로 모델은 세계적인 디자인 업체 아드리아노 디자인이 디자인을 한 모델로 머신 전면에 위치한 아날로그 형태의 다양한 다이얼을 사용하여 추출 변수를 조정한다. 



 관련기사 보기

2022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주목해야 할 부스와 신제품들 소개 ― A홀

2022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주목해야 할 부스와 신제품들 소개 ― B홀

2022 서울커피엑스포, 씨메(CIME)에서 출시한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들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