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2 서울카페쇼】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홈카페용 에스프레소 머신 및 그라인더

2022-11-23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홈카페용 에스프레소 머신 및 그라인더


팬데믹 이후 최대의 커피 행사 가운데 하나인 서울카페쇼가 내일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 마련된다. 특히 팬데믹 기간 동안 온라인 이벤트들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신제품들을 대거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블랙워터이슈에서는 2022 서울카페쇼 참가 업체들로부터 행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독자들이 꼭 가보아야 할 다양한 부스들을 소개한다.




㈜기센코리아, 시네소 코리아 (C777, C773)

ES1, 시네소에서 출시한 1그룹 프로슈머용 에스프레소 머신 기사에서 이미 소개한 바 있는 시네소 ES1 모델은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인 시네소가 향후 홈카페에 진심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ES1 모델은 시네소만의 특별한 매뉴얼 및 볼류메트릭 기반의 추출 방식인 MVP 기술을 ES1에 적용하여, 기존의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과는 차별화된 마켓을 겨냥한다. MVP 기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다.



이 제품이 ES라 명명된 이유는 시네소의 초기 엔지니어인 Eric Schaefer의 이니셜을 차용하였기 때문이다. 시네소에서 ES1에 적용할 새로운 기능은 오토매틱 프리인퓨전(Automatic Preinfusion)으로 추출 챔버에 내장된 압력 센서가 추출시 일어나는 압력 정보들을 수집하여 유량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기능이다. 이는 유량 제어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의 저압으로 네이키드 포타필터의 바닥을 확인하며 추출 상태를 확인해야 했던 것과 다르게 유량을 자동으로 조절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홈카페를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기능이 될 것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 기사들 참고.




㈜두리트레이딩, 페마 페미나(C525)

페미나(Faemina), 페마(Faema)에서 출시한 1그룹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기사에서 이미 소개된 이탈리아 페마의 페미나는 전통적으로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을 제조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브랜드에서 출시한 가정용 모델이라는 점에 있어서 의미가 있다. 주목할 만한 특징으로는 1그룹 머신의 온도 안정성 및 추출 효율을 위해 더블 보일러가 적용되었으며, 추출 온도 조절 및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압력계를 통해 추출 압력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홈카페 사용자를 위해 오토 스티밍 기능이 탑재되어 밀크 스티밍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자들도 쉽게 고운 밀크폼을 가진 스팀 우유를 만들 수 있도록 배려했다. 그 밖의 특징으로는 5분 안에 예열이 가능하며, 10분 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 저절로 에너지 효율 모드로 전환된다. 더 자세한 스펙 및 기능은 위 기사 참고.




㈜따벨라, FELLOW 오드 브루 그라인더 Gen2 Burr (C310)

오드 2세대 브루 버, 펠로우 오드 그라인더의 새로운 버 셋 출시 기사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펠로우 오드 브루 그라인더에 새로운 버셋이 출시됐다. 기존의 스탠다드 브루 버가 550미크론의 입자 크기까지 분쇄했다면 2세대 브루 버의 경우 250-300미크론 입자까지 가능한 버셋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 기사 참고.




㈜에이덴, 피오렌자또 올그라운드 그라인더(C321, 331)

이탈리아의 그라인더 제조사 피오렌자또에서 가정용 그라인더인 올그라운드 모델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M340 강철 소재의 64mm 티타늄 코팅 버셋을 탑재하고 있으며, 하루 최대 1.4kg의 커피를 분쇄할 수 있다. 호퍼 아래에 위치한 링넛을 돌리면 디스플레이가 활성화되어 선택한 모드를 확인할 수 있고, 커피 입자 크기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현장에서 748,000원에 판매한다.(소비자가 880,000원)




제이와이커피파트너스, 바리아 브루잉 VS3 그라인더(C713)

VS3, 바리아 브루잉에서 출시한 코니컬 버 그라인더 기사에서 소개한 바 있는 VS3 모델이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핸드 그라인더를 출시한 바 있는 바리아 브루잉에서 개발한 이 제품은 38mm 코니컬 버를 탑재한 이 제품은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케이스로 마감되었으며, 160rpm의 속도로 원두를 분쇄한다. 이는 일반적인 그라인더 속도보다 느린 속도를 적용한 것인데 이는 에스프레소와 드립 수준의 분쇄 모두 버의 속도를 늦출 때 분쇄된 입자 크기가 더 균일하게 분쇄된다고 한다.




카페솔루션, 코만단테 트레일마스터 X25(D119)

기존의 C40 모델과 다른 점은 모델명인 트레일에서 알 수 있듯이 아웃도어용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하지만 버셋은 C40 모델과 동일하여 아웃도어에서도 C40 모델과 동일한 기능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이다. 2022 서울카페쇼 출시 할인가로 250,000원에 현장 판매된다.(소비자가 280,000원) 




커피챕스, 에어밀(D259)

커피챕스의 에어밀 그라인더, 킥스타터에서 26,000달러 이상 펀드 모집 중, 커피챕스에서 출시 예정인 에어밀 그라인더 프리뷰 ― 첫 인상 기사를 통해 소개한 바 있는 커피챕스의 에어밀이 2022 서울카페쇼 현장에서 국내 첫 선을 보인다.

이미 AIRMILL 커피 그라인더, 미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새로운 접근 기사에서도 공개된 바와 같이 에어밀의 가장 큰 특징은 2개의 컨테이너가 존재하여 에어밀 전면부에는 에어 팬을 통해 미분이 제거된 실 추출 입자들이 모이고, 측면의 컨테이너에는 체프나 미세한 입자와 같은 상대적으로 가벼운 입자들이 모인다는 것이다.




라마르조코 코리아, 리네아 미크라(C533, C449)

라마르조코 리네아(Linea) 미크라(Micra) 간략 인상 기사를 통해 미니와 미크라의 차이에 대해 알렸다. 추출에 적합한 온도 유지를 위해 더블 보일러가 적용되어 추출 전용 보일러와 스팀 전용 보일러(보일러 정보와 미니와의 차이는 아래 표 참고, 스팀 보일러는 미니보다 적은 용량이다.)를 별도로 가지고 있으며, 흔히 상업용 머신에서 사용되는 로터리 펌프가 적용됐다. 예열 시간은 대략 5분 정도이며, 라마르조코 홈 앱을 통해 모바일로 온도를 쉽게 제어하고, 에너지 절약을 달성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 기사 참고.


 관련기사 보기

2022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주목해야 할 부스와 신제품들 소개 ― A홀

2022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주목해야 할 부스와 신제품들 소개 ― B홀

2022 서울커피엑스포, 씨메(CIME)에서 출시한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들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