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2 서울카페쇼】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을 보인 커피 로스터

2022-11-28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을 보인 커피 로스터


팬데믹 이후 최대의 커피 행사 가운데 하나인 서울카페쇼가 지난 26일(토)에 마무리됐다. 팬데믹 기간 동안 온라인 행사들을 통해서만 접했던 신제품들을 대거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였으며, 많은 커피인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장이었다.

특히 이번 서울카페쇼의 스페셜티 커피 카테고리에서는 홈카페의 상향 표준화된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호가 점차 고급화되는 흐름도 관찰할 수 있었다. 더 나은 커피를 집에서 즐기고자 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기호가 반영된 제품들은 【2022 서울카페쇼】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홈카페용 에스프레소 머신 및 그라인더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적은 배치 사이즈를 가진 샘플 로스터들의 약진도 눈에 띄었다. 이 기사를 통해 위 사진으로 볼 수 있는 ㈜스트롱홀드 테크놀로지에서 출시 예정인 프로젝트명 Ratel 로스터(50-350g 사이즈)를 비롯한 로스터 제품들을 소개한다.




뷸러, 로스트마스터20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스위스 브랜드로 대형 플랜트 제조 기술에 있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뷸러의 로스트마스터 시리즈 가운데 로스트마스터20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마이너 체인지 모델로 컨트롤 패널 부분이 태블릿 PC화 되었으며, Web-Base 기반의 소프트웨어도 적용되었다. 또한 컨트롤 화면의 시각적인 변화도 눈에 띄였다. 커피 로스팅 팩토리의 자동화를 꿈꾸는 로스터라면 꼭 고려해야 할 브랜드.




㈜스트롱홀드 테크놀로지, 프로젝트명 Ratel

기존의 샘플 로스터의 배치 사이즈에 용량을 더하면서 미니멀한 감성을 보여주는 ㈜스트롱홀드 테크놀로지의 프로젝트명 Ratel. 이 제품은 샘플 로스팅이 가능한 소형 로스터로 50-350g의 배치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하단에 표기된 Pro X라는 이니셜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기존 스트롱홀드의 X제품군에 준하는 제원 요소를 탑재하여, 스트롱홀드의 가장 큰 장점 가운데 하나인 다양한 열원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면서 커피가 가진 향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샘플 로스터용 소형 로스터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기센코리아, 풀오토매틱 W6 Pro 출시

네덜란드의 핸드메이드 로스터 기센에서 6kg 배치 사이즈인 W6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상위 사이즈 모델들의 자동화 기능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버전인 Pro 버전을 선보였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측면에 위치한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하여 투입부터 배출까지 로스팅 자동화를 실현시킬 수 있는 모델이다.




밀레니엄, Bullet R1 샘플 로스터

덴마크 형제인 요나스와 제이콥이 개발한 가정용 Bullet R1은 이름에서처럼 지름이 짧고 긴 원통형 드럼의 외형을 갖추고 있다. 컨트롤은 머신 왼쪽 상단부에 설치되어 있는 Control Panel을 통해 열량, 드럼, 팬 스피드, 쿨링 조작은 물론 드럼 온도(DT)와 Bean 온도(BT) 그리고 시간이 표기된다.



드럼 내부 온도측정은 적외선 방식(1초당 4회 측정)을 통해 드럼자체의 온도(DT)를 표시하고 접촉식 열전대를 통해 Bean 온도(BT)를 보여준다. 이와 동시에 Aillio Bullet에서 제작하여 무료로 제공하는 In-House Program(Window 전용) "Roasting Time"과 연동하여 컴퓨터 인터페이스에 데이터 로그를 기록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Aillio Bullet R1 로스터 리뷰 참고.




이지스터, 30kg 용량의 로스터 공개

이지스터에서 30kg 용량의 모델을 서울카페쇼 현장에서 첫 선을 보였다. 자동 투입과 배출 기능을 구현한 모델로 내년 3월 중 첫 출고 예정이다.




프로바트, P01 모델 공개

샘플 로스터로 주목받고 있는 P01 모델이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바트 All-New P01 : 소규모 샵 로스터들을 위한 1kg 로스팅 머신 기사 참고] 내년 4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 우크라이나 이슈 때문에 유럽에서는 가스 버너가 버전과 수소 하이드로젠 버너 모델이 모두 유통 중이다. 기존 모델을 수소 하이드로젠 버너로 업그레이드 하는 서비스도 진행 중.


 관련기사 보기

【2022 서울카페쇼】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2022 서울카페쇼】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커피 그라인더

【2022 서울카페쇼】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홈카페용 에스프레소 머신 및 그라인더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