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언제 어디서나 에스프레소! 한국산 휴대용 에스프레소 머신 PREXO

2016-11-15  


ojjhvoymnxxhkhdtaokf.jpg

 

언제 어디서나 에스프레소! 한국산 휴대용 에스프레소 머신 PREXO



휴대용 커피 툴들은 이제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에스프레소 추출툴들은 그리 많이 알려지지 못했습니다. 사실 휴대용 에스프레소 머신 제품군이 그렇게 적은 편은 아니지만, 가격적 측면이나 효율성 측면에서 소비자가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측면이 있던 것도 사실이죠.


국내에서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저렴하고도 간편한 휴대용 에스프레소 추출 도구를 제작해 해외의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indiegogo.com)를 통해 펀딩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fkjujk9d7n28jqtmzvwg.jpg


커피 로스터로서 저렴한 휴대용 에스프레소 머신 제작에 대한 수요를 체감한 HUR & Company 는 10만원 이하의 에스프레소 머신을 제작하기 위해 2014년부터 다양한 목업 제품들로 테스트를 진행했고, PREXO 라는 휴대용 에스프레소 추출 툴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PREXO 는 추출 압력을 생성하기 위해 일반적인 레버 방식이 아닌 나사식 핸들과 피스톤을 채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식은 기존 유사한 휴대용 에스프레소 추출 도구인 Portaspresso 의 로사(Rossa) HC 시리즈와 같은 방식으로 안정적인 추출 압력 유지가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uztcikv90oqscgx0eewg.jpg


추출 방식도 크게 다르지 않은데, 갈려진 커피를 필터 캡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부은 뒤 추출 핸들을 돌려 추출을 진행하는 간편한 방식입니다. 





비슷하고 충분히 훌륭한 휴대용 제품들도 존재하지만, 이와 달리 PREXO 의 가장 큰 장점은 작고 휴대가 용이한 동시에 저렴한 가격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 공식 프로모션 영상


인디고고 사이트를 통해 개당 25$ 의 가격으로 펀딩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휴대용 에스프레소 머신을 찾으시는 분들은 한번쯤 관심을 가져봄직한 제품이 아닐까 하네요. 펀딩이 성사되면, 올 12월 제작을 거쳐 내년 2월 배송 될 예정입니다.


 sskn4vvapjo7kage7eas.jpg

https://www.indiegogo.com/projects/prexo-the-most-affordable-espresso-coffee-maker-camping#/




※ 읽어봄직한 연관글 : [커피기구] Fuse Coffee Press, 인디고고에 휴대용 올인원 에스프레소 추출툴 등장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

댓글 2

profile

Jin

2016-11-15 08:04  #205131

생김새가 언뜻 에어로프레스를 연상하게 되는데요. 성능이 궁금해지네요~ 휴대성은 확실히 좋아 보입니다^^
profile

운영자 작성자

2016-11-15 11:54  #205182

@Jin님
그렇죠? 특히 필터 부분을 보면 머신과 에어로프레스 중간 형태인것도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