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Roest에서 3킬로그램 배치 사이즈 P3000 출시 예정

2023-02-22  



Roest에서 3킬로그램 배치 사이즈 P3000 출시 예정


노르웨이의 커피 로스팅 장비 제조사인 Roest에서 3킬로그램 배치 사이즈 용량의 P3000 출시를 알렸다. 그와 동시에 로스팅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도구를 함께 공개했다.

올해 초 Roest는 웹 포털 디지털 플렛폼을 위한 하드웨어를 탑재한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였다. 이 웹 포털의 새로운 기능은 생두를 주입하는 부분의 온도 센서와 배치 간 기계 재설정을 위한 자동화 기능이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지난 프로파일 정보와 현재 로스팅 프로파일 정보를 비교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그래프 간 오버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Roest 사용자 간의 네트워킹으로 프로파일을 공유 및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생두 재고 관리 기능까지 제공한다. 



곧 출시될 P3000(위 사진)은 샘플 로스터가 로스팅 정보들을 학습하고 모아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를 위해 기존 Roest 제품들에 있던 1차 크랙 감지 시스템 외에도 로스팅이 진행됨에 따라 시각적 데이터를 수집하는 통합 카메라가 장착될 예정이다.

이 카메라는 색상을 추적하고 원두 크기를 측정하는데 사용하는데, 이를 통해 1차 크랙이 진행될 때, 생두의 크기와 모습을 추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케냐 AA 생두를 로스터에 넣고 로스팅하려는 생두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입력하면 로스팅 머신에서 스스로 통합 카메라에서 측정한 사이즈에 따라 AA가 아닌 AB임을 인지하여 AB에 맞는 로스팅 프로파일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보기

【NEWS】 노르웨이발 ROEST, 기다려온 드럼형 샘플 로스터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일반회원

댓글 1

profile

커피콩2

2023-02-22 08:10  #2089115

얼마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