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브리타 프로페셔널, (주)글로벌비엔피가 주최한 BNP Friendly 성료

2023-03-02  




브리타 프로페셔널, (주)글로벌비엔피가 주최한 BNP Friendly 성료

50개 고객사의 경험을 공유하는 네트워킹 이벤트로 진행

지난 24일 브리타 프로페셔널, (주)글로벌비엔피에서 주최한 BNP Friendly가 마포 스튜디오에123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브리타 프로페셔널의 50개 고객사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전 진행된 설문의 결과를 발표하고 올바른 필터사용 가이드 및 유저 간 경험을 공유하는 등 실무자들의 인사이트를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진행은 김민재 대리가 맡았고 필터 선택 이유와 용도에 따른 유저들의 필터선택 스타일, 브리타의 대표상품인 이온교환 필터의 기능원리와 스케일 방지방법 등의 사전 설문 결과와 연계한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공감과 이해를 도왔다. 





행사 중 참석자가 직접 연단에 올려 필터 사용 경험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커피 내리는 버스정류장'의 백형규 대표는 브리타의 수소, 나트륨, 리미네랄 필터를 모두 사용하며 겪은 메인터넌스 측면에서의 경험을 공유했다. '폰트커피'의 강호영 대표는 자체적으로 진행한 바이패스 비율에 따른 관능평가 결과를 공개하며 계절에 따라 변수가 발생하는 원수의 컨디션을 고려해 바이패스 기능으로 최적의 물컨디션을 찾는 노력을 해야 한다는 메세지를 전했고, 카페도안의 이건민 대표는 브리타의 신제품 라인인 리미네랄필터의 활용법에 대해 소개하며 장비보호와 목표하는 커피맛을 모두 추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공개 된 팁 중에 많은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은 부분은 필터의 정기적인 교체와 관리방법에 대한 소개였다. 맛 또는 장비보호를 위해 선택한 필터의 기능도 일정 유량 또는 사용기한이 초과되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 장비에 영향을 주거나 맛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필터의 상태를 체크하고 주기적으로 장비를 교체해야 한다는 내용이었고 필터의 상태를 체크하는 방법으로는 관능평가와 직감, 메모를 통한 규칙적인 점검등이 있으나 가장 좋은 방법은 필터에 유량계를 부착하여 수치적 정보를 통해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이라고 권장했다.




4시간여 진행한 이날 행사는 2시간의 프리젠테이션과 케이터링을 더한 2시간의 네트워킹 시간으로 채워졌으며 단순한 홍보의 형식보다는 사용자들의 로열티를 강화하고 더 나은 사용방법을 제시하는 등의 소통을 위한 시간으로 활용되어 참석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보여진다.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