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3 디 에스프레소 슬레이어 선수 오리엔테이션 열려

2023-03-30  


2023 디 에스프레소 슬레이어 선수 오리엔테이션 열려

대회 개최 취지와 룰에 대한 세부적 공감대 형성 목적

공식머신 및 용품에 대한 상세한 소개로 원활한 대회 진행 도모

지난 22일 2023 디 에스프레소 슬레이어(The Espresso Slayer '이하 TES')의 선수 오리엔테이션(이하 'OT'이 위플레이스 선릉점에서 열렸다. 본 행사는 올해 대회의 1차 예선 참가신청을 한 선수 54인을 대상으로 대회 개최 취지 및 룰 소개, Q&A 등 대회 진행과 관련된 내용을 비롯해 대회 공식제품에 대한 소개 및 스폰서사의 간단한 프리젠테이션 시간으로 구성됐다. 


2023 TES는 1,2차 예선을 거쳐 3차 대회인 본결선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대회로 1,2차 예선의 주요 룰은 다음과 같다. 3자 대결 방식으로 지정음료를 블라인드 심사하여 선택 된 1인이 다음라운드로 진출하는 방식이며 1,2라운드에서는 에스프레소 1잔, 3,4라운드에서는 에스프레소와 밀크베버리지(오틀리 바리스타 에디션 사용) 각1잔 총2잔의 음료로 평가 받는데 특히 에스프레소 추출에 있어 참가 선수의 의도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필터바스켓 등 추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전기식 도구의 사용이 전면 허용된점이 눈에 띈다.  3차 본결선은 한층 더 강화된 룰과 센서리 심사방식이 적용될 예정이다. (상세 룰은 예선 종료 후 발표)



 

OT 현장에서는 공식 필터인 Everpure Claris N의 공식수입원 (주)더 정진에서 Claris N을 사용해 커피 맛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 테이스팅 방식으로 소개해 공식 필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대회의 스폰서사 중 하나인 (주)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에서는 회사의 철학과 발전상, 스트롱홀드의 비전에 대해 공유했다. 


공식 그라인더인 메져 로버 S의 수입원 (주)디브릿지와 COMPAK PK100의 수입원 (주)두리트레이딩에서는 각 그라인더의 특성과 대회 진행간 운영방법에 대해 안내했고 밀크베버리지에서 사용 될 스웨덴의 오트밀크 브랜드 오틀리에서는 오틀리 바리스타 에디션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스티밍 팁과 특징을 소개했다.




끝으로 2023 TES의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인 슬레이어를 소개한 슬레이어의 앰버서더 벙커컴퍼니의 박승규 대표는 슬레이어 순정 필터 바스켓의 특징을 타 브랜드의 필터 바스켓과 비교하고 공식 그라인더(메져 로버S, 콤팍 PK100)의 특징을 영상자료를 동원해 상세히 설명하며 참가선수들의 이해를 도왔다.




한편, 이날 참가 선수들에게는 2023 TES의 선수용 키트가 전달 됐다. 주요 품목은 이번 대회를 위해 특별 제작 된 인비테이션 티켓과 참가 선수의 패션아이템으로 활용 될 반다나, 공식원두 2종, 지정 오트밀크(오틀리 바리스타 에디션), 포스터 등 이었다. 대회 공식원두인 알레그리아 쉴드 블렌드, 블랙소울 스피어 블렌드는 대회 전까지 2023 TES의 파트너, 블랙워터포트에서 참가 선수 및 일반에도 판매된다.





2023 TES 1차 예선의 참가선수들은 4월 22일에 알레그리아 광화문 케이스퀘어시티점에서 예선을 치르며 이번 1차 예선과 2차 예선을 통해 각각 6명의 선수가 본결선에 진출해 경합을 벌이게 된다. 올해 대회의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SLAYER의 에스프레소 1GR 모델, Mazzer 로버S 상품과 트로피가 각각 시상된다. 


문의 : 2023 The Espresso Slayer 조직위원회


 관련기사 보기

슬레이어 코리아 주최, 2023 THE ESPRESSO SLAYER 개최 소식본결선에서 보다 강화된 심사 룰, 진정한 실력자를 가리는 대회로 기...
| 2023.02.20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