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3 더블유빈 히든컵 결선 진출자 확정

2023-04-05  




2023 더블유빈 히든컵 결선 진출자 최종 확정

오는 25일 결선 제출원두와 브루잉 커피 심사로 최종 우승자 결정


총 상금 1,700만원 규모의 2023 더블유빈 히든컵의 결선 진출자 24인이 결정됐다. 예선은 10종의 생두로 이번 대회의 주제였던 '제주감귤초콜릿'을 연상시키는 블렌딩 커피를 제출한 예선참가자 총 250명이 경합했고 비대면 심사 방식을 통해 주제에 가장 가까우면서도 긍정적으로 향미가 표현된 커피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결선 진출자가 최종선발됐다.





히든컵 주최사인 우성엠에프의 박진명과장은 심사위원단이 250종의 커피를 모두 테이스팅하며 신중하게 심사를 진행했던 과정을 강조하며 "약속된 시간까지 심사를 마쳐야 했기에 정확하면서도 능숙한 진행이 요구됐다. 매주 3회 심사의 강행군을 치렀고 본 업무수행에도 영향을 미쳤지만 참가자들의 노고를 알기에 최선을 다해 심사했다"고 언급했다.




예선 1위로 본결선에 진출한 커피휘엘 소속의 송병규 선수와 이번 대회에 참가한 이유와 진행한 소감을 들어봤다.


Q. 소개

A. 커피휘엘의 메인로스터다. 생두구매를 위한 샘플링, 브랜드 콜라보, 커피관련 이벤트 기획 및 바리스타들의 교육 및 대회코치 등 브랜드 밸류를 높이는데 필요한 대부분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Q. 히든컵 참가 이유는

A. '감귤초콜렛'이라는 명확한 주제를 가지고 지정 된 10종의 생두 중 선택 및 조합만으로 블렌딩을 하는 대회라는 진행 방식이 흥미로웠고 '로스팅부터 추출까지'라는 복합적인 대회의 방식이 마음에 들었다.


Q. 타 참가자들과 차별화 하기위해 기울인 노력은

A. 첫째, '감귤초코렛'이라는 주제에 맞는 감귤 플레이버가 선명한 생두를 선별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그리고 초콜렛 플레이버를 선명하게 표현하려 하면 감귤의 시트러스한 산미가 약해지는 경향이 있어 이 두 플레이버의 균형을 맞추는 것에 중점을 두고 블렌딩 했다. 결국 두가지 플레이버의 조화를 만드는 것은 단맛이라고 생각했기에 단맛과 바디가 좋은 커피를 찾아 블렌딩 했던것이 좋은 결과를 낳았다.


Q. 결선 준비는 어떻게

A. 준비 과정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경쟁에 의미를 두기보다는 후회 없이 준비한 것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란다.


Q.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게 있다면

A. 자신감을 얻게 됐다. 다른 대회를 준비하는 휘엘의 바리스타들의 코치로서 선수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2023 더블유빈 히든컵 결선 진출자는 오늘 발송되는 결선 키트를 수령해 19일부터 25일까지 같은 심사조건에 부합하는 결선 원두와 제조 과정을 담은 영상을 제출하고 28일 결선 대회장에서는 본인의 커피를 직접 브루잉한 결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관련기사 보기

총 상금 1,700만원 규모로 우성엠에프 주최, 2023 더블유빈 히든컵 개최소식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