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3 서울커피엑스포】 2023 서울커피엑스포에서 꼭 방문해야 할 부스들

2023-04-05  



2023 서울커피엑스포에서 꼭 방문해야 할 부스들

2023 서울커피엑스포 개최(4/5-4/8) 소식, 올해 커피산업 키워드는 블랜드 (‘B.L.E.N.D’)

㈜에이덴, 2023 서울커피엑스포 참가 소식 안내 : 씨메 신모델 공개 및 그린디 솔로 런칭

㈜기센코리아, 2023 서울커피엑스포에 참가해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신제품 소개와 현장 이벤트 진행

 ㈜스트롱홀드 테크놀로지, 2023 서울커피엑스포 참가 소식


2023 서울커피엑스포는 상반기 국내 최대의 커피 전시 행사이다. 이 행사에서 매년 스페셜티 커피 필드의 신제품 뿐 아니라 다양한 시음 행사도 함께 곁들여져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이번 행사는 4월 5일(수)부터 4월 8일(토)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부스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즐길 수 있다. 독자들에게 이 행사에서 꼭 방문해야 할 부스 및 공간들에 대해 소개한다.


2023 로스터스 클럽 with 브리타 코리아 



'로스터즈클럽'은 브리타 파트너사 중 로스터리 30곳을 한 데 모아 다양한 커피 트랜드를 선보이는 소통의 장으로 브리타의 대표적인 3가지 필터로 다양하게 커피를 서브할 파트너들은 아래와 같다.(가나다순)

기노스코 @ginosko_coffee, 나무사이로 @namusairocoffee, 뉴스커피 @newscoffee_official ,더반베를린 @thebarnberlin.korea, 드발롱 @deballon_roastinghouse, 로프커피 @lof.coffee, 론트커피 @lohntcoffee, 리커버리커피바 @recovery_coffee_bar, 바소 @vaso_1011, 베르크로스터스 @werk.roasters, 보난자커피 @bonanzacoffee_korea, 브릭빈커피 로스터스 @brickbean_coffee, 블랙소울커피 @blacksoul.coffee, 엔타로커피 @entaro_coffee, 유동커피 @youdongcoffee_company, 제이츠커피 브루어스 @jatz.coffee.brewers, 차군커피 로스터스 @chaguncoffee, 커피화 로스터스 @coffee_hwa_roasters, 코스피어 @cospir_official, 쿡커피 로스터즈 @kookcoffee_official, 크로마이트커피 @chromitecoffee, 팀블랙탬퍼 @teamblacktamper, 팀트커피 @timt_coffee, 포레스트아웃팅스 @forestoutings_ilsan, 폰트커피 @pont_official_, 필그림커피 @pilgrimcoffee_official, 페블컴퍼니 @pebble.company, 해월커피 @haewol_coffee_official, 304로스터스 @cafe304, 346커피스토리 @346coffeestory._.roastery


B518 하리오 코리아



하리오의 V60 시리즈가 새롭게 리브랜딩된다. 커피 제품을 중심으로 제품의 패키지가 변경되며, V60 시리즈 디자인과 마스터 브랜드 디자인으로 나뉠 예정이다. V60 시리즈의 경우 V마크의 굵은 선은 장인 정신으로 만들어지는 정교한 제품을, 물줄기의 모양은 V60 특유의 다양하게 표현이 가능한 자유로운 추출을 상징한다.

마스터 브랜드는 하리오의 상징적인 색을 사용했고, "H"를 한눈에 식별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커피 경험을 전달한다는 하리오의 브랜드 메세지가 새겨진다. 



 또한 행사장에서 BATON 시리즈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추출 후 폐기되는 커피 파우더와 천연계소재를 제품에 사용하여 플라스틱 사용량을 50% 절감한 제품으로 BATON이란 명명처럼 하리오의 명성이 친환경 시리즈 BATON을 통해 계속 미래까지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제품이다. 이 외의 다양한 하리오 제품들을 B518-519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장 이벤트로는 드립 커피 용품 2종과 종이 필터 2종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며, 위와 같은 부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B210 비비엠, 엣징거(㈜채운베스텍)



비비엠 테크닉 에스프레소 머신과 에버퓨어 정수 필터를 사용하여 억셉트 커피의 에스프레소 시음 행사가 진행되며, 엣징거 etz-I 핸드 그라인더와 전동 그라인더를 사용하여 비비엠 도모바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시연 및 시음 행사가 진행된다. 엣징거 etz-I 핸드 그라인더는 전시 특가로 판매될 예정이다. 



B310 원인터시스템 




지난 2022 서울카페쇼에서 소개된 바 있는 스타벅스 WPS(We Proudly Serve Starbucks) 오피스 프로그램을 동일하게 선보인다. 스타벅스 원두를 사용하고, 네슬레와 프랑케(Franke Coffee System)가 직접 개발한 14가지의 프리미엄 메뉴를 사무실에서 직접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한다. 



B440 엘로치오




엘로치오는 올해 경기 불황 속 카페 창업자와 유저들을 위하여 기존 보급기종의 리뉴얼을 진행하여 보다 유저 입장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커피 머신을 운용할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상반기 출시될 두 모델의 프로토 타입 제품을 이번 전시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모레스토의 경우 열 교환(HX) 보일링 시스템에 MGH시스템 (독립 그룹헤드 가열 시스템)을 채용하여 대다수 보급 기종의 단점인 끓는 현상을 비롯하여 어려운 추출수 온도조절과 그로 인한 추출량 불균형 등을 해결하고 그룹별 PID가 적용된 그룹 헤드 히팅 기능은 저전력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독립적인 온도 설정이 가능하도록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 외에도 엘로치오 에스프레소 머신 가정용 머신 체험존 운영과 홈 카페를 겨냥한 패키지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창업을 위한 상담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B450 캐치테이블



캐치테이블에서 카페 사장님들에게 최적화된 POS 프로그램웨이팅, 그리고 베이커리류의 픽업을 지원하는 B2B형 솔루션을 선보인다. 캐치테이블은 이번 커피엑스포에서 POS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애플페이 결제 가능 무선 카드 단말기'를 30% 할인가에 판매할 예정이며, 부스 방문 리뷰 이벤트를 운영하여, 하루1팀을 선정하여 10만원 상당의 캐치테이블 식사권을 제공한다.


부스 내 상시 이벤트로 '캐치테이블 POS로 나만의 카페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노티드 도넛교환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B501 영인트레이드 




원앤식스커피에서 의뢰하여 한터 테크개놀러지에서 3여년간의 개발 끝에 상용화한  Boomtle  붐틀은 드립 스테이션이 3개와 5개, 두가지 타입으로 제작된다. 브루잉 컨트롤은 모바일 앱으로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며, 각 스테이션 별로 노즐이 구동하여 3개 혹은 5개가 동시에 추출이 가능하다.


현장 게스트 바리스타로 로스팅마스터즈 신기욱대표, 씨비에스씨인터내셔널 이영민대표, 크레이터스커피 여대성대표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B548 모닝 캡슐 머신 




국내 정상급 로스터들의 커피를 캡슐로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로스터들은 빈브라더스 (@bean_brothers), 엘카페 (@elcafecoffeeroasters), 프릳츠 (@fritzcoffeecompany), 로우키 (@lowkey_coffee), 모모스 (@momos_coffee), 나무사이로 (@namusairocoffee), 베르크 (@werk.roasters)이다.



A420 제이와이커피파트너스 



국내에 바리스타 툴을 다루는 페사도를 공식 수입하고 있는 제이와이커피파트너스에서 서울커피엑스포 기간 동안 최근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홈 그라인더인 바리아 브루잉 VS3와 함께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A620 이알코퍼레이션 




LaCimbali

이번 전시에서 라심발리 (LA CIMBALI)브랜드의 최신 하이엔드 머신 M200을 특별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특별히 이태리에서 바리스타 전문 강사 및 LaCimbali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루카 라살랜드라 (Luca lasalandra)가 진행하는 M200 머신 시연 및 세미나를 통해 관람객들과 진정한 라떼아트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M200 머신으로 필터커피 추출 시연이 마련된다.

특별히 행사기간 프로모션인 ‘이태리 투어’ 프로그램은 M200 구매자들에게만 주어지는 이태리 라심발리 본사 와 MUMAC(커피 박물관) 방문 등 참관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Simonelli

노바 시모넬리 (NUOVA SIMONELLI)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아피아 라이프(Appia Life) 시리즈와 아우렐리아 웨이브(Aurelia Wave) 모델이 그리고 시모넬리 미토스 2(Simonelli mythos two) 그라인더가 전시되어 직접 추출까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했다. 또한, 이탈리아 150년 정통 커피 브랜드 ‘LAVAZZA’ 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커피 추출 시연이 진행된다.


Storm

2022년 ~ 2025년 WBC 공식 지정머신인 스톰(STORM)으로 행사기간 동안 노유민코페의 노유민대표가 직접 스톰(STORM) FRC 머신을 시연할 예정이다.


Mazzer

전 세계 커피 그라인더의 대명사 메저(MAZZER)의 공식 수입사로서, 최근에 업그레이드된 S 시리즈 ( Kold S, Kony S) 와 V 및 VP 시리즈(Major V, Major VP, Super Jolly V Pro와 Super Jolly V Up)등 새로워진 모델들을 전시 및 시연 예정이다.


Ceado

이태리 그라인더 브랜드인 체아도(Ceado)는 기존 국내.외 에서 꾸준히 인지도를 쌓고있는 E37R, E37S, E37SL  모델들과 새롭게 선보이는 E37Z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E37Z는 혁신적인 기술의 싱글 도저 그라인더를 주목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서 이태리 체아도 본사의 CEO 파올로 기르아디 (Paolo Girardi)가 직접 체아도(Ceado) 제품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미니 세미나가 마련된다.


UNOX

국내 베이커리 카페의 베스트셀러인 우녹스 오븐은 행사장에서 실제 사용하는 모습과 레시피들을 공유한다.


B.PLA (자회사)

유럽의 소형 가전을 선보이게 될 에서는 국내 최초로 Bellezza의 커피머신 런칭 행사가 진행된다. 는 앞으로 국내에 아직 선보이지 않은, 유럽 및 전세계적으로 높은 성능을 인정받은 소형 가전들을 지속적으로 런칭하여 국내 홈 바리스타 유저 들에게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


ELLS COFFEE

E.R CORPORATION의 시작점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엘스커피(ELLS COFFEE)는 연간 150톤이상의 원두를 전문 로스터들과 Q-GRADER들의 정성으로 생산하여 국내 수많은 커피매장에 공급화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기간에는 여러 블렌드 제품 중 "파리 블렌딩" 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음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이알코퍼레이션에서는 국내 다 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공급 되고 있는 미들급의 커피 머신인 BFC 와 ROYAL 섹션이 운영되며 피오렌자또, Dr.coffee 등 최대 규모의 브랜드로 전시 운영된다.



A650 디브릿지 



이번 엑스포 현장에서는 메져 그라인더 제품 외에도 칼날 및 오메가 핸드밀 그라인더도 현장 할인 판매 할 예정이다.



A712 부자 로스터



작년 사전 예악을 받던 B180G.S(1.8kg 가스식 스마트모델) 을 정식으로 판매 예정이며, 노유민코페의 노유민 대표가 강연, 세미나 및 게스트 바리스타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부자 로스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생두 150~200g 제공한다.


현장 특가로 30s 를 제외한 모든 모델 현장 계약시 약 5프로 할인하며, B180G.S 정식 판매 기념 10프로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A803 소닉더치 코리아



세계 최초로 음파진동과 음악을 이용한 콜드브루 커피머신 소닉더치 슈퍼소닉-H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소닉 사운드 웨이브 기술을 이용해 5분만에 콜드브루 커피 추출이 가능하며, 한번에 최대 500ml까지 추출이 가능하다. 또한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음악 감상이 가능하여 평상 시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용 할 수 있다.


제품의 크기는 가로 14cm, 세로 14cm, 높이 11cm로 더 작게 소형화 했으며, 제품의 무게는 약 2.5Kg 정도다. 제품 색상은 블랙, 화이트, 민트, 핑크, 레드로 구성하였으며, LED 색상은 오렌지와 화이트, 데코 색상은 로즈골드와 크롬으로 구성하여 내가 좋아하는 색상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보기

2023 서울커피엑스포 개최(4/5-4/8) 소식, 올해 커피산업 키워드는 블랜드 (‘B.L.E.N.D’)

㈜에이덴, 2023 서울커피엑스포 참가 소식 안내 : 씨메 신모델 공개 및 그린디 솔로 런칭

㈜기센코리아, 2023 서울커피엑스포에 참가해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신제품 소개와 현장 이벤트 진행

 ㈜스트롱홀드 테크놀로지, 2023 서울커피엑스포 참가 소식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