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SCA, 새로운 커피 평가 시스템 베타 버전 출시

2023-04-18  


An SCA cupping form. Daily Coffee News photo by Nick Brown. 


SCA, 새로운 커피 평가 시스템 베타 버전 출시


스페셜티 커피 협회는 궁극적으로 그룹의 커핑 프로토콜과 커핑 양식을 대체하기 위해 고안된 새로운 커핑 평가의 베타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과 유럽에 기반을 둔 SCA의 방대한 회원과 시장 영향력을 고려할 때, 이 새로운 시스템은 커피 체인 전반에 걸쳐 커피를 평가하고 가치를 평가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재편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SCA의 기존 커핑 프로토콜과 양식은 생두 평가를 목적으로 전 세계 커피 업계에서 널리 채택되고 적용되어 왔지만, 2004년 이후 큰 변화가 없었다.

현재의 SCA 커핑 양식은 100점 만점의 단일 점수를 제공하는 반면, 새로운 커피 가치 평가 시스템은 감각적 특성과 함께 커핑하는 사람의 '품질에 대한 인상'을 고려하여 커피의 가치에 대한 총체적인 관점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SCA가 주도하는 '얼리어답터'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는 새로운 커피 가치 평가의 출시는 스페셜티 커피 자체와 공식적인 평가 방식을 재정의하는 데 주력해온 업계 회원 단체의 2년간의 노력의 산물이다.

2021년 이 그룹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정의를 제안했는데, 이는 커피의 잠재적 정의 속성으로 시장에서의 가치 인식을 포함한 외재적 가치라는 주제를 처음으로 다루었다.

지난 주에는 전문 커피 커퍼의 역할과 기술이 가치 전달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거나 확장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백서를 발표했다.(아래 기사 링크 참고)


향후 적용될 새로운 커피 가치 평가 방식은 생두의 물리적 평가와 외적 평가를 모두 고려할 것이다.

이 그룹은 커피의 플레이버 프로파일에 대한 객관적인 설명과 시음자의 '품질에 대한 인상'을 분리함으로써 새로운 커피 가치 평가는 감각 및 소비자 과학의 모범 사례를 반영하여 향후 과학적 연구에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야니스 아포스톨로풀로스(Yannis Apostolopoulos) SCA CEO는 오늘 발표에서 "가치에 대한 이 새로운 총체적 이해는 과학적 연구와의 호환과 더불어 대규모로 무엇을, 누구에 의해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더욱 강력하고 투명한 기록을 보여주어 보다 접근하기 쉬운 가치 발견 도구를 만들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 그룹은 이번 주 포틀랜드에서 열리는 Re:co 심포지엄에서 새로운 시스템을 소개할 예정이며, 이 심포지엄은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열리는 SCA의 연례 스페셜티 커피 엑스포에 앞서 이틀간 열리는 혁신과 업계 리더십에 초점을 맞춘 행사이다.

이 그룹은 Re:co 참석자들과 엑스포 관람객들이 새로운 형태의 커피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보기

SCA에서 스페셜티 커피 커퍼들을 위한 「The Value of Specialty Coffee Cuppers」 무료 배포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