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3 더블유빈 히든컵 대회결과, 인하대 소속 민덕규 선수 우승

2023-05-03  



2023 더블유빈 히든컵 대회결과, 인하대 소속 민덕규 선수 우승

2위 송병규, 3위 정윤선, 4위 김기환 선수 뒤 이어 수상



총 상금 1,700만원 규모로 많은 커피업계 종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2023 더블유빈 히든컵의 여정이 모두 끝났다. 지난 달 28일(금) 영등포구 올댓마인드에서 열린 대회 결선에서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 소속의 민덕규 선수가 우승컵을 들어올렸고 예선 1위로 기대감을 모았던 커피휘엘의 송병규 선수가 아쉽게 2위를 차지했다. 3위에는 윤시커피로스터스의 정윤선 선수가 4위에는 김기환 선수가 나란히 수상의 기쁨을 함께했다.


오른쪽부터 우성엠에프 김형순 사장, 민덕규, 송병규, 정윤선, 김기환 선수 순


2023 더블유빈 히든컵은 높은 상금규모 뿐만 아니라 '제주 감귤 초콜릿'이라는 대회 주제를 연상시키는 커피 블렌딩을 개발하고 직접 브루잉 하여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받는 흥미로운 룰로 치러져 참가신청 때부터 수천명의 서버 접속 대기자가 발생하는 등 예선부터 열기가 뜨거웠고 총 250명의 선수가 경합해 예선을, 24명의 예선 통과자가 현장 브루잉이 포함 된 결선을 치러 승부를 겨뤘다. 




우승을 차지한 민덕규 선수는 "제1회 히든컵에서 우승해 기쁘다. 대회 주제를 잘 이해하기 위해 감귤초콜릿 5박스를 구매해 맛을 분석했고 높은 산미와 다크초콜릿의 높은 바디감, 단맛, 인텐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커피업계에 다양한 대회가 연이어 열리며 업계에 활기를 더하는 가운데 로스터와 블렌더, 바리스타 모두가 참여해 실력을 겨루는 형태의 히든컵이 앞으로 어떤 숨은 실력자를 발굴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2023 더블유빈 히든컵 후원사

브리타 프로페셔널, 기센코리아, 소프트팩, 메테오라, 브뤼스타, 프루넥, 카페솔루션


 관련기사 보기

2023 더블유빈 히든컵 결선 진출자 최종 확정오는 25일 결선 제출원두와 브루잉 커피 ...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