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펠로우 Opus 그라인더, 비주얼과 성능을 모두 갖춘 올인원 커피 그라인더

2023-05-03  




펠로우 Opus 그라인더, 비주얼과 성능을 모두 갖춘 올인원 커피 그라인더

에스프레소에서 콜드 브루까지 분쇄 가능한 펠로우의 오푸스 그라인더, 유려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시장에 도전장 내밀어


펠로우에서 기존에 출시한 바 있는 오드 그라인더는 플랫 버 그라인더로 스페셜티 커피 애호가들이 가장 사랑하는 가정용 그라인더로 시장에 안착했다. 이번에 출시한 펠로우의 오푸스 그라인더는 코니컬 버를 탑재하고, 에스프레소부터 콜드 브루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분쇄 품질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꼭 맞는 제품이다. 



40mm 코니컬 버를 탑재하고, 350rpm의 속도로 분쇄를 진행한다. 분쇄 설정은 41단계로 다양한 종류의 분쇄도를 선보인다. 또한 오드 그라인더와 마찬가지로 분쇄 캐치컵은 마그네틱으로 만들어져 자동 정렬되도록 만들어졌다. 

C6-40 Burly Burrs™은 6날 40mm 원추형(코니컬) 버 칼날 세트이며, 여기에 6Nm 토크의 강력한 모터가 훌륭한 분쇄 품질을 보여준다. 오푸스의 로드 빈에서 캐치 컵까지의 다이렉트 드롭다운 디자인은 잔여 원두량을 근본적으로 줄이는 반면, 정전기 방지 기술과 스파우트 캐치는 분쇄된 원두가 날리는 것을 방지한다. 동시에 작고 아름다운 외형으로 독자들의 주방에 디자인 포인트를 줄 수 있다. 기존의 오드 그라인더와의 차이는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Opus

Ode Gen2

Ode Gen1

분쇄 설정

41+

31

31

에스프레소에 적합



정전기 방지 기술


C6-40 Burly Burrs TM 

40mm 스테인리스강 원추형 (코니컬) 버

Ode Gen 2 Brew Burrs: 64mm 플랫 버

Ode Standard Brew Burrs: 64mm 플랫 버

외부 버 호환성


분쇄 능력

<200미크론 이상

250-300미크론 이상

500미크론 이상

플레이버 프로필

높은 바디감, 높은 단맛, 중간 정도의 선명도

균형 잡힌 풍미 프로필, 바디감과 단맛 강화, 중간 선명도

높은 선명도와 산도

버 회전속도

350RPM

(원추형 버의 속도가 느릴수록 일반적으로 일관성이 높아짐)

1,400RPM

1,400RPM

단일 용량 로딩을 위해 설계됨

적재함 용량

110g

80g

80g

캐치컵 용량

100 그램

80g

80g

캐치컵 디자인

스파우트 캐치 컵, 포터필터 도징 어태치먼트와 함께 제공

어태치먼트 없음

내부 분쇄 원두 유도용 날개

어태치먼트 없음

내부 분쇄 원두 유도용 날개


오푸스 그라인더는 그라인드 리텐션 부면에 있어서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 해외의 리뷰어 중 하나는 몇 번의 테스트를 거치며, 원두 손실량이 약 0.4-0.6g으로 낮은 잔여량을 보여준다. 남은 분쇄 잔여물 역시 호퍼 뚜껑을 펌프질하면 잔여 분쇄 결과물도 제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41 단계의 분쇄 조정 단계가 있지만 더 세밀한 분쇄 조정을 위해 호퍼 아래에 미세 조정용 내부 링을 조절할 수 있다. 이는 스텝리스 방식의 그라인더처럼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위 영상에서 랜스 헤드릭은 실제 미세 조정용 내부 링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기존의 수 십만원대의 그라인더의 성능을 보여주는 오푸스 그라인더는 전세계 가정용 코니컬 버 그라인더 시장에 게임 체이저가 될 전망이다. 더욱이 이 제품은 아름답기까지 하다. 오푸스 그라인더는 펠로우 국내 공식 수입사인 ㈜따벨라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샵 로프트샵에서 곧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오푸스(Opus) 그라인더, 펠로우에서 출시 예정인 40mm 코니컬 버 그라인더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