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트롱홀드 로스터, 미국 커피 챔피언십에서 큰 주목 받아

2023-05-25  



 

스트롱홀드 로스터, 미국 커피 챔피언십에서 큰 주목 받아


지난 4월 미국 포틀랜드에서 열린 SCA EXPO Portland에서 스트롱홀드 테크놀로지(이하 스트롱홀드)가 참가하여 참가자 및 관람객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Stronghold S7X. Daily Coffee News photo by Nick Brown.  

엑스포 중 개최된 미국 커피 챔피언십 바리스타 부분에서 1위에 오른 챔피언 시즈(Isaiah Sheese, Archetype Coffee)와 2위를 거둔 엑로스(Eckroth), 4위 그라프(Dakota Graff)가 모두 스트롱홀드 S7Pro 머신을 사용하여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또한 브루어스 컵 부분에서도 스트롱홀드의 S9X를 사용한 바리스타들 중 웬보 양(Wenbo Yang)이 1위를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2위, 4위, 6위 모두 스트롱홀드 머신을 사용한 바리스타들이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회 관계자 및 선수 모두 각 대회의 우승, 준우승을 차지한 스트롱홀드의 맛의 구현을 가능케 하는 기술력에 관심을 보였다.

또한 엑스포 기간 동안 스트롱홀드 부스에서는 해외 주력 모델인 S7PRO와 함께 6월에 글로벌 런칭 될 예정인 S7X가 선공개 되어 참여한 사람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해외 유명 바리스타인 벤 풋(Ben Put)을 비롯한 모노그램, 쿠퍼도어 등 유명 해외 유저들이 시음 부스를 운영하여 참가자들로 하여금 스트롱홀드를 보다 가깝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직접 대회를 방문하여 현지의 뜨거운 반응을 접한 스트롱홀드 우종욱 대표는 세계 대회뿐 아니라 여러 국가대표 선발전, 특히 미국에서도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내어 자부심을 느낀다. 앞으로 세계 커피 시장에 불어올 스마트 로스팅머신에 대한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여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에 도전하는 스트롱홀드는 6월 아테네에서 열리는 World of Coffee Athens에 참가하여 글로벌 S7X 런칭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2023 SCA Expo】 2023 SCA 엑스포에서 첫 선을 보인 로스팅 머신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