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MENU】 스타벅스 USA,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 베이스 메뉴 출시

2017-09-13  


Gw5FYsWs-6720-4480.jpg

 

스타벅스 USA,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 베이스 메뉴 출시

 

 

 

스타벅스는 9월 12일(동부 표준시) 시애틀에 위치한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리저브 로스터리에서 새롭게 선보이게 될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를 자사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는 새롭게 선보일 스파클링 음료 메뉴의 기초가 될 제품이다. 따라서 스타벅스에서는 새로운 메뉴들의 기초가 될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사항을 언급했다.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는

에스프레소를 생각하면 매우 높은 압력으로 단 몇 초만에 뜨거운 커피를 오롯이 추출해낼 수 있다. 반면 우리가 콜드 브루라 부르는 천천히 차가운 물에 담가지고, 충분한 시간과 중력을 사용하여서 점차 커피의 단맛을 추출한다.

따라서 스타벅스는 오직 시애틀 로스터리에서만 가능한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를 통해 에스프레소와 콜드 브루가 가진 장점을 가진 커피를 만드는 방법을 고안했다. 새로운 특허 기술이 적용된 이 방법은 차가운 물과 강한 압력을 사용하여 천천히 추출하는 콜드 브루의 더 부드럽고 더 단맛을 내는 커피의 경험을 담았을 뿐 아니라 에스프레소의 강렬함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Cold-Pressed_Infographic_resize_2.JPG

 

어떤 맛인가?

"우리는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 베이스의 음료를 통해 어떻게 차가운 물에서 천천히 추출되어지는 콜드 브루 커피의 뛰어난 맛을 재현할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했다고 앤드류 린네만(Andrew Linnemann, Global Coffee, Tea and Roastery 부사장)은 언급했다. "그 과정에서 스타벅스 R&D 팀은 전통적인 추출 방식을 뒤집었고, 특별한 것을 제공하는 또 다른 방법을 찾게 되었다"고 말했다.

최종 추출 결과물은 묵직하지만 섬세하고 강렬하게 집중되었지만 매우 부드러운 아이스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스타벅스의 특허 출원 중인 새로운 추출 방법을 통해 생산된 이 제품은 묵직한 맛과 낮은 산미가 부드럽다.

스타벅스 엔지니어가 개발한 특허 출원 중인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

스타벅스 연구 및 개발 팀에 의해 설계된 Aqua Tamp Technology™는 차가운 물에 의해 가압되는 상승 흐름 여과 시스템을 사용한다. 에스프레소 머신과 반대 방향으로 이루어지는 과정은 커피 향미의 특성을 정확히 방출하면서 추출됨으로 차가운 에스프레소를 농축시킨다. 그렇게 함으로써 감미로운 커피 맛과 매끄러운 마무리로 커피 추출을 가능하게 하여 차가운 압축된 에스프레소가 차가운 다양한 재료들과 섞일 때, 에스프레소 풍미의 강도를 유지할 수 있다.

"20시간의 느린 침지 대신에 우리의 추출 과정은 약 1시간이 소요된다"고 R&D 프로세스 엔지니어링의 기술 관리자인 키에런 머피(Kieran Murphy)는 말한다. "우리가 생산하는 것은 전통적인 콜드 브루가 우리에게 제공하는 것에 비해 훨씬 고농축 추출물이다. 주목할만한 강점은 차가운 음료 시장에서 다양한 실험이 가능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기초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차가운 커피에 대한 고객 수요의 확장

이 새로운 메뉴는 스타벅스의 지속적인 아이스 음료 카테고리에 대한 투자를 기반으로 한다. 2016년 투자자 회의에서 스타벅스는 콜드 브루 커피 사업을 2021년까지 4배로 늘리고 전반적인 차가운 음료 메뉴를 2013년 35%에서 2021년 50%로 확대할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미국 아이스 커피 소비는 75% 증가했다.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콜드 브루 소비는 2010년과 2015년 사이에 338.9% 증가했다.

어디서 만날 수 있는가?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를 베이스로 한 메뉴는 스타벅스 리저브 마이크로 블렌드 11번으로 추출한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로 만든 3개의 새로운 스파클링 에스프레소 제품으로 시애틀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arkling Cold-Pressed Americano

Cold-Pressed_Espresso_-_carafe_resize.JPG

이 메뉴는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에 얼음처럼 차가운 탄산수를 섞는다.

 

Cold-Pressed Americano Exploration Flight
Cold-Pressed_Ginger_Fizz_resize_(body).JPG

아이스 아메리카노 음료와 함께 콜드 프레스드 아메리카노, 스파클링 콜드 프레스드 아메리카노 3종의 음료를 비교 시음할 수 있는 샘플러.

 

Cold-Pressed Ginger Fizz

Cold-Pressed_Espresso_-_Ginger_Fizz_resize.JPG

콜드 프레스드 에스프레소에 위스키 배럴에 숙성된 바닐라 시럽과 진저 에일 그리고 소량의 포도주를 섞은 메뉴

 

 

관련 기사 보기스타벅스 맥주 커피 "에스프레소 클라우드 IPA" 런칭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

댓글 2

profile

그녀의고양이

2017-09-14 11:33  #284432

예전에 휘핑기에 커피랑 찬물을 넣고 질소 가스로 압력을 가한 후 추출하던 방식이 있었던 것 같은데...

콜드프레소드에스프레소도 원리는 같은 것 같네요.

profile

jioddo

2017-09-14 06:02  #284580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