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위더(Bellwether)」, 연기 배출이 전혀 없는 전기 로스터
지난 4월 블랙워터이슈에서는 전기를 사용하여 로스팅을 진행하는 친환경 스마트 로스터, 벨위더를 소개한 바 있다. [
배출가스가 없는 새로운 전기 로스터 "벨위더" 소개 기사 참조]
가을 정식 런칭을 준비 중이라는 예고보다 조금 늦게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듯 하다. 어제 일자로 공개된 제임스 호프만의 A Visit to Bellwether & The Future of Coffee Roasting 영상[아래 영상 참조]에서는 실제 제임스 호프만이 미국을 방문해 벨위더와 함께 컨트리뷰터로 일하게 되었음을 밝힌다.
약 3-4kg 용량의 로스터기로 가장 큰 특징은 어느 카페에나 벨위더를 설치할 수 있도록 연기가 전혀 나지 않게 설계되었다는 것이다. 또 한가지는 이미 로링 로스터기에서도 볼 수 있는 특징 가운데 하나인 배기열의 재사용이다. 이미 사용된 대류열을 다시 로스팅 열원으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는 이미 로링 로스터기에서 효율적임이 입증되었다.
벨위더의 다른 특징은 카페에서 로스팅을 진행할 때, 소비자들이 농장에 대한 정보를 그림, 비디오 및 설명을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최종 사용자가 농부와 직접 컨택할 수 있는 iOS 응용 프로그램(옵션)까지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농부에게 커피 판매 금액의 일부를 다시 환원할 수 있는 것도 가능해진다.
벨위더 스마트 로스터는 현재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정식 런칭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보기
제보 : bwmgr@bwissue.com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