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미국 스페셜티의 아이콘 '스텀프타운 커피로스터스 TPE와 함께 국내 상륙

2014-09-13  


DSC08024.JPG


미국을 대표하는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인 '스텀프타운 커피로스터스' 런칭파티가 오늘 신사동 Stussy 2층에서 열립니다. 미국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스텀프타운 커피로스터스는 주류를 벗어나 커피에 대한 끈질긴 고집을 가지고 스페셜티를 대표하는 정신인 '관계'를 중심으로 운영되어온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입니다.

미국 서부뿐 아니라 미국 동부의 에이스 호텔에 진출한 스텀프타운 커피는 미 전역에 스페셜티 커피를 알리는 전도사로 탁월한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미국의 인텔리젠시아 커피, 카운터컬쳐와 더불어 미국의 스페셜티 BIG3로 불리는 스텀프타운은 수장인 듀안 소렌슨의 고집스런 경영철학으로 각 로컬 매장마다 지역색에 녹아드는 프랜들리한 컨셉 그리고 스페셜한 품질의 커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커피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Kasina라는 트레이딩 컴퍼니에서 압구정 매장을 비롯해 현대 백화점에 들어가는 TPE(The Pancake Epidemic)이라는 LA기반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의 사교모임으로 시작한 카페를 함께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의 TPE와 스텀프타운의 긴밀한 관계를 국내에서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전망입니다.


DSC08011.JPG

DSC08038.JPG


에스프레소 바의 구성은 라마르조코 스트라다 MP 에스프레소 머신, 말코닉 K30 바리오 2대, 말코닉 EK43이 사용됩니다. 미국의 스텀프타운의 구성과 비슷한 바 구성으로 커피는 스텀프타운 커피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블렌드인 헤어벤더(Hair Bender)가 사용됩니다.


DSC08045.JPG


현재 TPE SEOUL의 헤드 바리스타로는 홍대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인 '테일러 커피'의 바리스타로 일하셨던 김종헌 바리스타가 스텀프타운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DSC08013.JPG


이제 국내에서 밀크초콜릿, 카라멜로 대표되는 노트를 가진 미 서부 스텀프타운 커피의 헤어벤더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국내의 트렌디한 스트릿 의류 브랜드가 함께 전개하는 스텀프타운의 새로운 도전이 기대가 되네요.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45-24번지 2층 TPE 서울

구 APC 매장입니다.


https://mapsengine.google.com/map/edit?mid=zfbGOKq-MMMU.knwT373d8VM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