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9 서울커피엑스포】 2019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주목해야 할 제품들 -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2019-04-13  


 

2019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주목해야 할 제품들 -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지난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상반기 최대의 커피 행사 서울커피엑스포가 진행된다. 봄에 진행되는 가장 큰 커피 축제답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들로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서울커피엑스포의 가장 큰 변화는 《스페셜티》라는 기치 아래, 오랜 시간 소비자들과 호흡해 온 수많은 로스터들과 카페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는 것이다. 국내 어느 커피 행사에서도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국내외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이제 하루 남았다. 블랙워터이슈에서는 올해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주목할만 한 브랜드들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한다.




 
36-ORG_DSC09302.jpg

 

VBM TECNIQUE(㈜채운베스텍)

TS 보일러라는 새로운 개념의 독립형 보일러를 선보이면서, 추출되는 물만큼을 그룹에 급수하는 방식으로 스페셜티 커피 필드에 "신선한 물"이라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 테크닉 모델을 채운베스텍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테크닉 모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비비엠 TECNIQUE, 에스프레소 머신의 새로운 변수는 "신선한 물" 에스프레소 머신을 선택할 때, 가장 중...
ⓒ BlackWaterIssue / 2018-03-28

 



 
16-ORG_DSC09231.jpg

 

슬레이어 스팀 EP(㈜엠아이씨 홀딩스)

스팀 기능에 있어서 특화되어 있었던 슬레이어 스팀 모델이 사용자 편의를 위해 EP 모델로 다시 돌아왔다. EP 모델은 기존의 슬레이어 스팀이 가지고 있던 특화된 건조한 스팀 기능 외에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패들 방식이 아닌 버튼 방식이 적용됐다. 기존의 패들을 사용하여 유량 조절하던 방식이 사용자의 경험이 고스란히 녹아들었던 반면, 버튼식의 경우 쉽게 동일한 추출 결과물을 재현할 수 있을 전망이다.





 
27-ORG_DSC09266.jpg

 

달라코르테 DC PRO XT 모델(㈜메테오라)

각 그룹의 전면부 조절부를 통해 각 그룹의 유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이는 전면부 디스플레이부에 표시되는 DC PRO XT 모델은 유량 조절이라는 에스프레소 추출의 새로운 관점을 보다 대중화시킨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 모델에 대한 정보 및 최근 유량 조절에 대한 트렌드를 알아보려면 아래 링크 참조.

 
 
최근 열린 2018 Global Specialty Coffee Expo에서 데뷔한 Duvall社의 FC-1 모델   최근 에스프레소 머신 브...
ⓒ BlackWaterIssue / 2018-04-30

 




 
5-ORG_DSC09206.jpg

 

로켓 R9 1그룹(㈜두리트레이딩)

ROCKET R9 1그룹 머신은 다양한 추출 편의 기능 등으로 가정에서 사용 역시 용이한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들에서 사용되고 있는 리터급의 포화그룹헤드를 채용한 상업용급 머신이다. 특히 R9 1그룹은 압력 프로파일링과 추출 변수를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을 채용하고 있어 에스프레소 추출에 대한 다양한 변수들에 대한 심도 있는 접근 역시 가능하다. 

R9 1그룹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샷 재현성에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R9은 기어펌프와 헤드 상단의 패들을 통한 수동 추출을 프리셋으로 저장하여 언제든지 동일한 프로파일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실제 추출되는 샷의 압력과 추출 유량을 전면부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2-ORG_DSC09433.jpg


 

시네소 S200(㈜기센코리아)

멀티보일러와 PID, 그룹별 2개 추출 세팅 가능, 직수 유입을 통한 프리인퓨전 기능, 싱글 펌프, Low Profile, 패들형 스팀 레버, 프리히팅같은 기능적 특성으로 인해 프래그쉽이 아닌 고급화된 보급형 라인을 염두하고 있는 모델이다.




 
33-ORG_DSC09295.jpg

 

란실리오 스페셜티 RS-1(㈜이앤알상사)

란실리오에서 처음으로 하이엔드 머신 시장에 진입을 예고한 란실리오 스페셜티 브랜드의 첫 모델. 추출 중 온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온도 프로파일링 기능(특허)을 통해 커피 추출에 있어서 다양한 접근을 시도할 수 있는 모델이다. 또한 독립 보일러, 보다 정교한 플로우미터, 추출 온도 프로파일링, 편리한 스팀 압력 조절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하이엔드 시장을 두드리고 있다.




 
4-ORG_DSC09200.jpg


 

넥서스원

전면 개방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어 누구나 추출되는 에스프레소 뿐 아니라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넥서스원이 국내 첫 선을 보였다.
 
▼ 관련 기사 보기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

댓글 3

profile

영홍

2019-04-14 15:42  #643792

정말 꼭 한번 갖구 싶은 한번쯤은.다뤄봤음 하는 머신들입니다 ㅠㅠ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
profile

한상

2019-04-16 01:10  #645703

슬레이어 진짝 갖고싶네요 ㅠㅠ엉엉ㅁㅋㅋㅋ
profile

넘 부러운 갖고 싶은 머신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