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타벅스 코리아,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 (S.O.E) 베이스 음료 서비스 개시

2014-09-30  


soe_img1.jpg


스타벅스 코리아,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 (S.O.E) 베이스 음료 서비스 개시



스타벅스 특유의 다크 로스팅 스타일의 쌉쌀한 맛과 청량감을 싫어하셨던 분들이라면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맛을 도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가 리저브 매장에 이어 최신 커피 트렌드에 부합하는 싱글 오리진(Single origin, 단일 지역) 커피를 선보입니다.

스타벅스는 과테말라 산타로사와 르완다 리프트밸리, 동티모르 라멜라우산 등에서 생산한 생두로 싱글 오리진 원두를 자체 생산하고 있으며, 이달 9월 미주지역 일부에서는 이들 싱글 오리진 원두들에 대한 슈퍼마켓 체인 판매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스텀타운(Stumptown)이나 카운터 컬쳐(Counter Culture)등의 북미지역 커피 매니아들의 스페셜티 커피 선호에 힘입어, 스페셜티 커피의 대중화 바람이 "블루바틀(Blue Bottle Coffee) 커피"의 성장세를 가속화 시켰던 탓에 스타벅스는 기존의 저렴한 커피 브랜드(물론 우리나라에선 비쌉니다만)의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듯 보이기도 합니다.

고급 싱글 브루잉 커피를 제공하는 스타벅스 리저브(Reserve) 매장에 이어 이번 싱글 오리진 판매 매장도 일부 매장에 국한되며,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 서빙 매장은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 서빙은 미주, 일부 유럽 지역에 이어 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로 시범 운영 됩니다.

soe_img3.jpg

이번 달,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Single Origin Espresso) 는 과테말라 안티구아 Guatemala Antigua 이며, 매달 다른 종류의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를 서빙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 블렌딩과 병행하여 별도 음료 주문시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 베이스 음료를 주문 할 수 있으며, 300원의 금액이 추가됩니다. 

현재는 프로모션 기간으로 오늘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싱글 오리진 커피 에스프레소를 선택할 경우 무료 사이즈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행보가 국내 기존 커피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반향을 불러 일으킬지 새삼 궁금해집니다.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