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5 WCCK, KBrC, KCTC, KCGSC부문 파이널 진출자들 발표

2014-10-01  


11.jpg


오늘 일산 KINTEX 제2전시장 10홀에서 개최된 2014 카페&베이커리페어와 함께 진행된 2015 WCCK(한국 국가대표 바리스타를 종목별로 선발하는 대회를 총칭)중 KBrC, KCTC, KCGSC 부문 결선 진출자들이 선정되었습니다.

해를 거듭할 수록 흥미로운 추출도구들과 스크립트, 다양한 쇼잉을 통해서 참관객들과 심사위원들을 몰입하게 하는 시연들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커피에 대한 설명이 들어 있는 브로슈어나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세계 대회에서도 자주 보이는 모습이 되었습니다.


IMG_0428.jpg

<사진설명: 아이맥 모니터를 통해 인도 아티칸 커피의 산지 환경을 설명하고 있는 알도 커피의 홍두현 바리스타>


알도 커피의 홍두현 바리스타는 아이맥 모니터를 시연 테이블에 가지고 나와 실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커피 산지의 환경을 보여주면서 자신의 커피를 설득하고자 했고, 10번째 시연자인 이태경 바리스타는 자신의 커피를 첩보활동에 비유하면서 위트있게 시연을 진행해 시연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IMG_0372.jpg

<사진설명: Hario V60 드립퍼와 보나비타 구즈넥 온도조절 포트를 사용하여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샤 커피를 선보인 도형수 바리스타의 시연 테이블>


이외에도 5HQ의 도형수 바리스타는 하리오 V60와 보나비타 구즈넥 온도조절 포트를 사용해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샤 커피를 선보였고, 2012년 KNBC 우승의 국가대표였던 유연주 바리스타는 무소속으로 출전해 가정에서도 커피에 대한 이해만 있다면 쉽게 커피를 즐길 수 있음을 심사위원들에게 어필함으로써 시연내내 집중력을 불러일으키는 시연을 선보였습니다.


3.jpg

2.jpg

<사진설명: 싱글오리진 커피로스터스의 강준희 바리스타가 사용한 융필터 브루잉>


싱글오리진 커피로스터스의 강준희 바리스타는 트렌디한 투블럭 컷과 포마드 스타일의 헤어와는 다르게 다루기 어려운 추출도구로 알려져 있는 융을 사용한 시연으로 페이퍼 필터와는 다른 호소력있는 맛을 선보였습니다.


4.jpg

<사진설명: 5HQ(Head Quater)의 도형수 바리스타의 시연 모습>


#2015 WCCK, KBrC Final 진출자들

브로어스101의 홍지용 바리스타

싱글오리진 로스터스의 강준희 바리스타

커피를들다의 안중근 바리스타

무소속의 유연주 바리스타

5HQ의 도형수 바리스타

커피에비뉴의 한겨레 바리스타


IMG_0405.jpg

IMG_0437.jpg

<사진설명: 알도커피의 홍두현 바리스타의 Sowden을 사용한 시연>


아쉽게도 본선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이탈리아 커피웨어인 Sowden Oskar를 사용해서 인도 아티칸 커피의 탄탄한 바디와 긴 여운을 잘 표현한 홍두현 바리스타 그리고 최근 블랙워터이슈를 통해 소개되었던 AltoAir 드립퍼와 마이크로 입자로 그라인딩한 균일한 크기를 가진 커피를 선보였던 김도영 바리스타를 포함해서, 오수진, 이현석, 노유철, 박종필, 마지연, 이태경, 김도영, 김미진, 백길웅, 김민중, 김동민 바리스타 모두들 준비하신 모든것을 온전히 쏟아낸 열정적인 시연 감사했습니다.

다양한 추출도구들을 포함해 위트있는 시연들이 돋보였던 2015 Korea Brewerscup Championship 본선은 이제 마지막 날인 10월 4일 오후 행사장 B 스테이션에서 그 마지막 결선만을 남겨 놓고 있습니다. 

KBrC외에도 행사장 오른편의 B 스테이션에서는 KCGSC와 KCTC 예선 및 본선이 진행되었습니다. 결선 진출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jpg

<사진 설명: B스테이션에서 진행된 2015 KCGSC의 시연 모습>


#2015 WCCK, KCGSC Final 진출자들

Coffee Seed의 김민호 바리스타

CORE의 김찬우 바리스타

무소속의 김우택 바리스타

180커피로스터스의 주성현 바리스타

coffee LEC의 이찬호 바리스타

마리스 커피의 현상무 바리스타



#2015 WCCK, KCTC Final 진출자들

고려직업전문학교의 김성현 바리스타

커피브라더의 김종석 바리스타

무소속의 전정하 바리스타

좀비커피의 박헌웅 바리스타

무소속의 이연정 바리스타

yyy의 유재현 바리스타



10월 1일부터 4일까지 총 4일간 일산 KINTEX 10홀에서 열리는 2014 카페&베이커리페어 행사장에서 개최되는

KNBC(Korea National Championship)

  •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여 총15분간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창작메뉴를 선보이는 대회

KBrC(Korea Brewers Cup Championship)

  • 에스프레소가 아닌 브루잉 커피를 통해 경합을 벌이는 대회

KLAC(Korea Latte Art Championship)

  • 말 그대로 라떼 아트를 선보이는 대회

KCGSC(Korea Coffee in Good Spirits Championship)

  • 커피와 술을 혼합한 음료를 만드는 대회

KCTC(Korea Cup Tasters Championship)

  • 커핑을 통해 커피의 생산지를 맞추는 대회

5부문의 국가대표 선발전인 2015 WCCK(World Coffee Championship of Korea)가 더 많은 분들의 응원 속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BLACK WATER ISSUE는 본대회의 공식미디어로 함께 합니다.

knbc_logo-horz.jpg

결선에서 진행되는 모든 시연은 2015 WCCK 공식 미디어 스폰서인 "블랙워터이슈"에서 즐겨보세요.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비밀글입니다."

profile

운영자

2014-10-03 14:10  #67781

@홍두현님
^^ 조만간 모든 시연자분들 사진은 플리커 계정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멋진 모습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