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타트업얼라이언스 테헤란로 커피클럽과 함께 한 커피볶는 곰 첫번째

2014-10-22  


13.jpg


Startup Alliance

Teheran-ro Coffee Club #3 Coffee Gom


테헤란로에 위치한 스타트업 지원기구, '스타트업 얼라이언스(김상헌 의장, 임정욱 센터장)'는 아침에 하는 정기적인 스타트업 네트워킹, '테헤란로 Club'을 격주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테헤란로 커피 클럽의 취지는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창업을 해서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발표와 행사에 참석한 분들이 네트워킹할 수 있는 스타트업 인맥 만들기 프로그램입니다.

9월 17일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와 블랙워터이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첫 선을 보인 스페셜티 커피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테헤란로 커피클럽의 아침을 열였습니다.


coffee_gom.jpg


오늘은 조금 더 특별한 아침이 될 것 같습니다. 대치동의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인 '커피볶는 곰'은 '오늘의 커피'를 서빙하기 위해 근래 가장 핫한 커피 그라인더인 말코닉(Mahlkoenig) EK43 그라인더와 노르웨이의 세계적인 바리스타가 테크니션으로 참여한 커피메이커 윌파(Wilfa)로 테헤란로의 아침을 열였습니다.

커피는 사탕수수처럼 부드러운 단맛을 자랑하는 과테말라 몬테 데 오로(Guatemala Monte de Oro)와 카라멜 같은 진하고 달콤한 맛을 보여주는 케냐 오타야 루키라 골드(Kenya Othaya Rukira Gold)였습니다.

커피볶는 곰에서 이 커피들을 선택한 이유는 과테말라 몬테 데 오로 농장의 커피는 수확전 커피 체리 자체의 당도를 측정해 Brix(당도 수치) 18.5~21 이상의 커피만을 수확하며, 케냐 오타야 루키라 골드의 경우에는 오타야 지방의 비옥한 적토 및 화산토에서 충분한 영양분을 받으며 자랐고, 재배고도가 1,868m로 지리산 정상 정도의 높이에서 자라 광합성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커피가 단맛을 이끌어 내기에 적합한 환경에서 자란 커피이기 때문이었습니다.


12.jpg


항상 커피는 제철 과일이라는 모토로 대치동에 팬덤을 거느린 '커피볶는 곰'이 오피스 상권의 대표적인 테헤란로의 아침을 더욱 신선한 커피로 열였다는 사실만으로 더 특별한 아침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와 블랙워터이슈가 함께하는 테헤란로 커피클럽를 통해 테헤란로의 아침을 바꾸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 스타트업 얼라이언스란?

스타트업 얼라이언스는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미래 창조 과학부와 네이버, 다음카카오, SK플래닛 등 인터넷 선도 기업, 투자기관, 창업보육기관 등이 힘을 합쳐 만든 민관 협력 네트워크입니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www.startupall.krViewer

커피볶는 곰: www.coffeegom.co.kr/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커볶곰

2014-10-22 11:37  #74783

하루를 시작하는 멋진 이벤트에 함께 하게 되어 즐거웠습니다. :)
다음 회는 새로운 커피로 찾아올게요!
profile

BW컨텐츠팀 작성자

2014-10-22 13:02  #74813

@커볶곰님
저희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