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블랙워터이슈 x 테헤란로 커피클럽] RYANS COFFEE ROASTERS 가 함께 한 오늘의 현장소식

2014-11-19  


DSC01025.jpg


[블랙워터이슈 x 테헤란로 커피클럽] RYANS COFFEE ROASTERS 가 함께 한 오늘의 스타트업 현장


 대한민국 커피인 최대 축제인 서울카페쇼를 하루앞둔 오늘, 본격적인 커피의 계절인만큼 커피가 더욱 어울리는 스타트업얼라인언스의 커피클럽이었습니다. 블랙워터이슈를 꾸준히 사랑해 주시는 독자분들이라면 이제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 대한 설명이 필요없으시겠죠? 지난번 모임으로부터 2주가 지난 오늘은 역시 그때에 비해 현저히 낮은 아침기온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일찍부터 많은분들께서 참여 해 주셨습니다. 오늘은 라이언스커피로스터스와 함께 했고, 너무나도 멋진 황동 드립스탠드와 다양한 브루잉 도구를 이용하여 콜롬비아의 La Playa와 케냐의 Ichamama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DSC01026.jpg

Untitled-1.jpg


 오늘 모임 역시 향긋한 커피향을 배경삼아 산돌커뮤니케이션즈 이영민 Font Evangelist님의 발표로 테헤란로 커피클럽이 시작되었습니다. 현대카드 사례를 통해 폰트를 이용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현과정을 전해주셨는데 폰트가 가진 힘은, 기업의 철학에서부터 생산성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 문화의 힘이라고 표현하셨던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DSC01010.jpg

DSC01014.jpg


사이버에이전트벤쳐스 유정호 수석님께서는 일본 스타트업업계 최근의 움직임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 해 주셨고, 터치웍스의 강승훈 대표님의 가장 스마트한 적립서비스 ‘터칭’에 대한 사업소개, 그리고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잠재력이라는 주제로 JANDI의 권혁준 팀장님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DSC01030.jpg

DSC01059.jpg


 스타트업의 에너지를 공유 서로 성장시키는 매우 유의미한 모임인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테헤란로커피클럽. 저희 블랙워터에디터들은 각 지역에 이러한 모임이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종종 하곤 하는데요. 테헤란로커피클럽 뿐만아니라 많은 분들의 열정이 모이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든 블랙워터이슈가 함께 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DSC01051.jpg

덕분에 저희도 테헤란로 커피클럽에서 에너지 가득 충전하고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 

블랙워터이슈 역시 커피 플랫폼을 지향하는 스타트업으로서 다양한 최신 스타트업 동향을 항시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업계 전반의 상생 모델과 커피 업계가 당면한 이슈거리들은 무엇인지 앞으로도 다양한 루트와 네트워크를 통해서 발빠른 소식들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랙워터컨텐츠팀(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