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일회용 컵 리드의 세균 오염 방지를 위한 아이디어 - Sabar

2014-11-23  




일회용 컵 리드의 세균 오염 방지를 위한 아이디어 -  Sabar


 테이크아웃 커피의 커피 뚜껑, 즉 "커피 리드"가 일반적인 상황하에서 얼마나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을까요? 그간 우리가 직접 입을 대고 마시는 커피의 리드 부분에 꽤 많은 세균 오염의 가능성을 밝힌 연구들이 있었지만 그 해결책은 딱히 있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여전히 우리는 손으로 직접 컵 리드를 컵에 씌우는 작업을 통해 아무런 거리낌 없이 편히 사용을 하고 있지만 누구도 큰 우려를 표하진 않죠.  


 하지만 최근 Bill Levey 의 아이디어로 탄생되어 공개된 "Sabar" 는 컵 리드의 세균, 그 작은 우려조차 최소화 하기 위한 바람직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컵 리드의 제조, 유통, 사용자의 입에 닿는 최종 사용 환경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 동안 "Sabar"는 컵리드를 직접적인 오염환경에서 격리시킵니다. 


3038551-inline-i-1-coffee-cup-patent.jpg

f.jpg


 공기중의 세균, 무심코 댄 손을 통한 세균 전이 등의 유해 환경에서도 작은 스티커 형태의 Sabar 는 직접적인 오염의 가능성을 최소화 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사실 간단히 스티커 씰을 추가하는 쉬운 작업처럼 보이지만 제조 산업에서는 특별히 가시적이지 않은 부분에 비용 상승을 유발하는 작업은 환영받기 쉽지는 않습니다. Sabar 는 Sanitary + Barrier 의 합성어로 "위생방벽"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왠지 이름만으로도 한결 커피를 마시기 안심이 된다는 것은 그저 심리적인 이유일까요? 보다 나은 커피 경험에서 위생상의 우려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들에 더욱 많은 관심이 필요한 듯 보입니다. 



Clean-Coffee-Promo-Photo-Everthoughtabout-large-v2.jpg


http://cleancoffe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