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매매 정보

  

로프 21.12.20. 18:08
댓글 0 조회 수 1373
위치한 곳(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서일로 3길 27 1층 및 지하
공간 규모 100평 이하
운영 기간 5년 초과
양도 가격 2억 8천만원
연락처 010-3388-7968
거래 상태 거래 중
지역 경기도



★ 주 소 ▶ 경기 성남 수정구 위례서일로 3길 27


★ 업 종 ▶ 베이커리카페


★ 층 수 ▶ 1층 및 지하 전체


★ 면 적 ▶ 1층 40평 지하 30평 총 75평


★ 보증금 ▶ 8천(임대주와 협의 가능)


★ 임대료 ▶ 600만원

임대료가 다소 비싸다고 느낄 수 있으나 지역내 가장 좋은 위치입니다. 인근 유동인구와 차량은 모두 거쳐가야하는 곳이라 노출이 잘 됩니다. 장사는 목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현재 1층과 지하(로스팅 및 제조, 연구, 창고 공간)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임대료를 줄이고 싶으시다면..

지하 공간은 임차하지 않고, 1층에 모든 시설(창고공간, 저장공간)을 최대한 배치하여 보증금과 임대료를 줄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례역이 곧 개통되고, 사무실들도 늘어나고, 공실이었던 상가들도 차고 있습니다. 좋은 위치에 있고, 좋은 아이템으로 장사하고 있는만큼 향후 30% 정도 매출은 충분히 상승할 수 있습니다.


★ 권리금 ▶ 2억8천만원

비싸보일 수 있으나 좋은 기계, 고급 설비로 설계가 되어 있어서 기계값만 거의 1억5천~2억원어치(지금 신품과 중고를 섞어서 구매해도 이 가격임) 되고, 다양한 집기와 소도구들만도 수천만원..인테리어 2억 정도까지 하면..?

베이커리카페를 하는데 최소한의 인테리어와 최소한의 기계들과 도구들을 구입해도 2억은 아주 쉽게 들어갑니다.

장사가 잘되기까지 영업 해놓은 영업권리는 넣지 않았습니다.


★ 총금액 ▶ 3억6천만원


★ 양도사유 ▶ 본사 사업영역 확대 및 이전 계획으로 인해 양도


★ 매출내역 & 지출내역 ▶

년매출 6억5천~7억 5천(배달 및 외부 판매 매출 불포함) - 포스 및 세무자료 등을 통하여 모든 것 공개해드립니다.


* 월 매출 5500 시

- 임대료 : 600

- 인건비 : 1200~1300(직원 4~5, 알바 2~3) - 베이커리 직원 3명 필수, 그 외에 인력은 운영하시는 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인력 줄인만큼 순이익 올라갑니다.

- 전기 및 수도, 캡스, 인터넷 및 전화 등 : 130~180(베이커리의 특성상 전기 요금이 100만원 이상 나옵니다)

- 재료비 : 매출의 30~32%

- 4대보험 및 식대 : 180~200

- 소도구, 비품, 기타 잡지출 : 50

- 소득세, 부가세 별도 지출 입니다.


새로 인수하시는 분이 일하시기 쾌적하도록 인력 구성도 줄여서 구성해놓았고, 메뉴도 가격인상, 신제품과 수익성을 위한 리사이즈 작업 등으로 리뉴얼 해놓았습니다.

수익률 더 올라가도록 원가율과 로스율도 조절해놓고, 최근 단골 유치에 좀 더 노력하여 어려운 시기임에도 다시 매출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상세내용


▶ 현재 위례에서 베이커리 카페로 가장 유명한 곳이고요.

적은 인원으로도 최대한의 효과와 순이익이 나오도록 시스템 변경 완료하였습니다.

그동안 빵이 모자르기도 하고, 다른 일로 바쁘기도 하여 배달쪽 매출은 전혀 신경을 안썼다가 이제 배달쪽 매출도 늘리기 위해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배달쪽에 신경을 잘 쓰실 수 있는 분이 하신다면 대체제가 없는 좋은 제품을 팔기 때문에(우리 같은 빵은 위례 내에 우리 밖에 없습니다) 상당한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


저희 매장은 장사도 잘되고, 위례에서 왠만한 사람들은 거기 빵 맛있고, 장사 잘되는 집이야..라고 많이들 알고 있는 매장입니다.

요 몇 일 시내에 가보니 다들 손님 없고, 장사 안되서 난리들인데 그래도 저희는 정말 다행히도 큰 타격 없이 평타는 치고 있네요.

이런 시기가 아니라면 진짜 펄펄 날텐데..아쉽습니다.


베이커리로써 한 지역에서 가장 유명하고 장사가 잘되는 매장에 대한 잠재적 가치가 얼마나 큰지 잘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분당에서 가장 유명한 빵집, 일산에서 가장 유명한 빵집, 동탄에서 가장 유명한 빵집..등

싱글오리진을 꾸준히 취급하여 싱글오리진과 디카페인도 잘 나가고, 원두도 꾸준히 나갑니다. 


현재 카페업계는 베이커리가 없으면 수익을 낼 수가 없는 구조가 되어서 어디든지 어떤 형식으로라도 베이커리를 시도하고 있는데 납품하는 업체로부터 받는 냉동 베이커리나 생지로는 고객들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습니다.

저희는 매우 완성도 높은 베이커리로써 그 모든 고민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가지고 있으며, 다가올 미래에도 모두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금새 유행하고, 어렵지 않게 창업하기 쉬워보이는 장사는 그런만큼 다른 사람들도 내 옆에다가 쉽게 매장을 차립니다.

지역 상권에서 나올 수 있는 총 매출이 100만원이라고 가정할 때 한 집만 있을 때는 대부분 독식하겠지만 새로운 집이 생기면 또 나눠먹어서 이익이 줄고, 또 생기니 또 이익이 줄고, 또 생기니 이제는 수익이 안남고..다같이 수익을 내기 어려워지겠죠.

저희가 하는 고급 베이커리는 난이도가 있어보여서 오히려 장점이 있습니다.

주변에 아무도 못 오픈 합니다. 오히려 제빵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이미 자리잡고 있는 상권에 가서 매장 바로 인근에 차리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유명 프랜차이즈빵은 저희와 품질이 너무 달라서 고객층이 아예 달라서 사실상 경쟁 관계가 아니라고 보고요.

아무나 쉽게 차릴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은 그만큼 다른 사람들이 내 옆에 또 또 또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창업하고 있는 저가형 커피전문점은 국제 생두가격의 급격한 인상으로 더이상 저가 커피집이 저가를 유지하기 힘들어질 것입니다.

부가매출이나 수익을 가져다줄 빵이나 디저트가 특화되지 않은 저가형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너무너무 많고 또 바로 옆에 신규 오픈을 하다보니 언젠가 다같이 죽을 수 밖에 없는 레드오션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기사로 뜬 것이니 링크 들어가셔서 참고해보시면 좋겠고요.

"이러다 정말 다 죽어"..'1500원 커피집' 사장님의 절규 (daum.net)


저희는 천연발효를 넘어선 천연효소빵과 그에 필요한 천연효소를 개발하여 소화가 잘되는 건강하고 맛있는 빵과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팔고 있는 매장입니다.

가장 큰 차별화는 바이오산업을 접목한 미래지향적인 빵을 만든다는 것이며, 관련된 바이오기업들로부터 원료를 공급받아 기존의 빵과는 차원이 다른 빵을 만들고 있습니다.

여러 천연효소와 바이오물질을 사용하여 첨가물과 안정제, 방부제 등을 넣지 않고도 맛도 있고, 소화도 잘되며, 보존도 잘되고, 건강에 도움이 조금이라도 더 될 수 있는 그런 빵을 만들고 있습니다.

효소는 일반적으로 40도가 넘으면 사멸하는데 저희가 사용하는 것은 고열에도 생존하는 것을 사용하여 굽고 난 빵에도 프로바이오틱스 등 여러 유익균이 생존하여 잡균의 번식을 막아 방부제 없이도 기존 빵류 대비 2~3배의 보존력일 보입니다. 소화하기 어려운 재료들이나 장애를 일으키는 성분들도 분해하여 위장장애나 속쓰림, 역류성식도염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 연세가 많아서 소화기가 약해진 분들..모두모두 저희 빵은 속이 편안해서 너무 좋다고들 하시며 꾸준히 구매하십니다.


가맹점은 분당 정자동과 북악산(아델라베이커리:사정상 이름이 다릅니다) 두 곳 있으며 앞으로도 더 늘어날 것입니다.

내년 회사의 발전과 확장을 위해 본사 이전을 계획중이며, 그에 따라 현재의 매장을 양도하려고 합니다.

혹시 기술이전이나 가맹이 필요하신 분들의 문의와 상담도 환영합니다.


일단 가장 관심 있으실 순이익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운영하시는 분이 부지런하고(직원 고용 최소화) 불필요한 낭비 안하시면(자재 낭비 최소화) 월 1200 이상은 무조건 가능합니다. 현재 매출로 1500까지 가능합니다(세금 불포함).


혹시 마음에 맞는 분들 두세분이나 나눠서 근무하면서 여러가지 시너지를 내고 매장에 좀 더 활력을 불어넣는다면 각각 1000만원 이상씩 가져가실 수 있다고 봅니다.

가족 인력이 동원 가능하시면 또한 순이익 증가할 것이고요.

5500 정도 매출일 때 이 정도이고, 코로나로 상황이 나빠지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조금만 더 노력해서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운영하면(그동안 다른 일이 많아서 좀 더 적극적인 대응을 못했습니다) 6000~6500 정도까지는 크게 어렵지 않은 매출이며, 고정비는 크게 증가하는 것이 없기에 순이익은 15~20% 정도 증가합니다.


제 생각에는 평소 카페 창업에 항상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나 로망으로 꿈꾸고 있던분들, 큰 투자는 부담스럽고 1~2억 정도 투자하시려는 분들 두세분이 모여서 함께 투자하시면 리스크도 낮고, 손님은 꾸준히 들어오고 이미지는 좋기에 카페 운영하면서 운영도 재미있고, 왠만한 곳에 투자하는 것보다 훨씬 나은 수익도 거둘 수 있어서 재미 있으실 것입니다.

각자 아는 분들에게도 좀 더 적극적으로 홍보하면 매출도 더 나올 수 있고요(음식 장사는 맛이 없으면 부모도 못 먹는다고 하였는데 저희는 무조건 맛 위주로 운영하다보니 어떤 지인을 데려와도 모두 좋아하고 기회가 되면 꾸준히 구매하러 옵니다).

은퇴를 하셨거나 운영은 잘 모르겠다고 하는 분들을 위해서 시스템 간소화 완료해놨습니다.

마냥 쉽지는 않지만 어떤 분이 오시더라도 운영에 어려움이 없고, 매출이 유지되고, 순이익이 보장되도록 매일매일 고민해서 하나하나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직접 방문하셔서 눈으로 보시면 확인이 되실 것입니다.


현재의 매장은 가맹점(로프 위례점)으로 판매를 우선시 하고요.

운영에 필요한 모든 노하우와 기술, 제빵 관련 기술까지 모두 전수해드립니다(직원 선발/교육까지).

가맹 시 가맹비 3천만원과 교육비 500만원이 별도인데 현 매장 인수하시는 분에게는 해당 부분은 면제되며, 오히려 앞으로 잘 운영되게 해드리기 위해 많은 관리와 관심을 가지고 인수인계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100%까지는 아니더라도 운영에 지장이 없도록 많은 부분을 신경써서 해드릴 것이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향후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구조변경 공사(1천만원 상당)을 지원해드릴 계획이며, 거기에 위례에 신규 입주한 주민들에게 홍보가 부족할 수 있기에 본사 차원에서 수백만원 지원하여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연구개발과 외부 사업으로 인해 좀 더 올릴 수 있는 매출을 못 올리고 있었는데 새롭게 인수하시는 분은 본인의 아이디어와 인맥, 노력, 마케팅, 약간의 자금 투입, 배달 매출 늘리기 등의 여러가지 활동을 해주시고, 본사 차원에서도 여러가지 지원과 홍보가 이루어진다면 금새 20% 정도 매출을 늘리는 것은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수 개월 내에 방송 등을 통해 저희의 빵과 효소, 베이커리에 대한 스토리를 노출할 계획이며, 그에 따라 매출이나 이미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코로나로 신규 창업이 만만치 않은 시기에 싸게 창업하는 것이 리스크를 낮춰서 괜찮아 보일 수 있으나 그런만큼 시간과 노력대비 전혀 수익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장사를 하는 것은 어쨌든간에 실수익을 거두기 위해서인데..

애써 투자하고, 하루하루 시간과 노력을 투입함에도 아무런 소득이 없는 경우도 많고, 폐업에 이르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현재 운영하는 카페들의 80% 이상은 이런 상황에 해당되지 않을까 싶군요.

실수입이 입증되지 않은 매장이나 신규 창업으로 왠만한 곳에서 안정권에 들어간다는게 상당히 어려운 일이며, 특히나 코로나 시국임을 감안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저희는 이미 안정적인 시스템과 매출, 단골 고객이 확보되어 있고, 검색량과 신규고객 유입도 꾸준히 되고 있는 매장입니다.

최근 글로벌 물류 대란과 작황 부진으로 모든 재료가 오르고 있으며, 수익률 악화로 인해 저가형 매장들은 가격 인상을 안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저희는 충분히 마진이 보장되는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고품질로 소비력이 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하다보니 가격에 민감하지가 않습니다.

예전에는 1~2년 단위로 변화하던 유행이 최근에는 6개월, 3개월 단위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에따라 주변에 유행하는 매장들이 계속 생기고 사라집니다.

그런 상황속에서 잠시의 유행을 쫒는 아이템이 아닌 스테디셀러 같은 오래도록 질리지 않고 소비될 수 있고, 주변의 변화에 뒤쳐지지 않고 항상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아이템이 좀 더 먼 미래를 생각한다면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천연재료로/건강하게/미래지향적으로/유행에 휩쓸리지 않고/그러면서도 맛이 좋은/시장변화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그런 사업으로 구상을 하였고, 그것이 현재의 매장입니다.


건강에는 좋으나 맛이 없는 것도 싫고, 맛은 있으나 첨가물이나 싸구려 재료들로 범벅된..나도 먹고 싶지 않을뿐만 아니라 내 양심에는 팔고 싶지 않은 제품도 싫고, 사업으로 돈 벌어야 한다면서 싸구려 재료나 마땅히 넣어야 할 재료 빼고 적당히 눈속임 해서 파는 것도 싫어서..나름 자부심과 떳떳함을 가지고 좋은 제품 팔기에 내 양심과 자존심을 지키고,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가게 입니다.


위례도 계속 확장되고 있고, 지하철역도 곧 개통이 되니 주변에 사무실이나 상가도 계속 입주하고 있으며, 유명한 프랜차이즈들도 슬슬 오픈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우리 매장은 프랜차이즈와는 완벽하게 다른 품질을 보이기 때문에 타켓으로 삼는 고객층이 아예 달라서 주변의 여건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하루종일 손님들이 빵과 커피를 포장하러 계속 들어오고 나갑니다.


우리 매장은 위례에서는 입지가 탄탄하며, 남위례역과 위례 이택지 인근에서 가장 좋은 입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회사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도 높고, 그동안 잘 자리 잡고 잘 운영해왔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매출이 오를 일만 있다고 봅니다.

코로나로 혼자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샌드위치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데 다른 일이 많아 그쪽에는 기존 샌드위치 제품외에 신제품을 못만들고 있습니다. 샌드위치나 브런치를 잘 접목하실 수 있는 분이 있다면 일매출 20~30만원 정도는 금방 더 오를 것입니다.


제가 총 투자한 금액은 총 4억 정도이고, 최근에 여러가지 자재비와 인건비 상승으로 동일한 수준의 베이커리를 오픈하려한다면 5~6억 이상 투자가 들어갈 것입니다(베이커리는 장비가 비싸서 베이커리 관련 장비만 1억 2~5천만원, 커피쪽과 냉장고 등 4~5천만원, 초도물품 2~3천만원, 기타 잡기물 3천만원, 인테리어 2억 이상, 가구 및 기타 집기 3~4천만원..대강 매장 차리려면 들어가는 비용 입니다).

거기다가 자리잡기 위해 들어간 시간과 노력, 단골, 맛있고 좋은 제품을 판다는 매장에 대한 이미지 등 무형의 가치까지 합친다면 훨씬 큰 가치의 매장을 판다고 생각합니다.

다 닦아 놓은 것을 거저 줍는 것과 같은 좋은 기회이니 많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나 인스타에 검색해보시면 많은 분들이 올린 글 찾아보실 수 있으실 것이니 참고 해주시고요(억지로 돈주고 작업 안했습니다).

젊은 층보다는 조금 나이가 있으신 고객층이 많다보니 내방객에 비해 리뷰가 적습니다.


언제든지 관련 상담 및 관련 자료 공개 가능하니 편안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내부집기 목록


▶ 커피 : 라마르조꼬 2그룹, 말코닉 트윈 그라인더, EK43그라인더, 호시자키 제빙기, 블렌텍 스텔스 블렌더, 쇼케이스 2개, 냉장/냉동고, 에버퓨어 정수기

베이커리 : 콜브 수입 4매3단 돌가마 오븐, 스톰 컨벡션 오븐, 간또 믹서기외 믹서기 2대(1대는 스파이럴), 도우컨, 냉장/냉동고 7대

그외에 여러 장비가 많으나 너무 많아서 다 안적었습니다.


인테리어 및 집기 모두 고급으로 해놓고, 낡아서 교체해야하는 것 하나도 없습니다.

재투자 전혀 필요 없고, 오셔서 영업만 잘 하시면 됩니다.

안그런 곳도 많겠지만 막상 인수하고 나면 이것저것 추가 지출 해야 해서 저렴하게 인수했다 싶은데 배보다 배꼽이 크게 자꾸 돈이 들어가는 매장도 있습니다. 저희 매장은 전혀 그럴 걱정이 없는 매장입니다.


편하게 문의주시고, 전화를 안받으면 문자 남겨주세요.

profile

ABOUT ME

베이커리카페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