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투어리스트

하남시에서 꼭 가봐야 할 스페셜티 카페들―빈브라더스, 더스타디움 by 커피몽타주

2016-01-26  



DSC08950.jpg




하남시에서 꼭 가봐야 할 스페셜티 카페들

Bean Brothers, The Stadium by Coffee Montage




최근 들어 스페셜티 커피 마켓이 Macro에서  Micro로 규모의 축소를 통해 다양성을 확보하는 모습은 비단 미국이나 유럽에 국한된 현상은 아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이 가질 수 없는 개성으로 무장한 스페셜티 커피숍들은 이제 국내에서도 "흔한 로컬샵"의 수준을 넘어 프랜차이즈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품질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마켓 자체의 특성상 당연한 결과일지 모르지만 아직도 많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들은 더 많은 대중들을 만나기 위해 목말라 하고 있다.

오늘 소개하게 될 카페들은 서울권을 벗어나 새로운 상권으로 주목받고 있는 하남시이다. 오늘 소개할 더 스타디움과 빈브라더스 모두 하남 IC 부근에 위치하여 주말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인천에 이어 하남까지 진출한 빈브라더스와 강동구청 부근의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커피 몽타주의 로스팅 팩토리 겸 카페인 더 스타디움의 진출로 하남시는 당분간 뜨거울 전망이다.





DSC08994.jpg


 1. Bean Brothers ― Hanam


빈브라더스의 새로운 둥지는 하남시였다. 언제나 대중들에게 친근한 브랜딩으로 유명한 빈브라더스는 스페셜티 커피씬을 보다 다가가기 쉽게 풀어내며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발길을 스페셜티 커피로 돌렸다.


최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진출로 글로벌 커피 기업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한 빈브라더스는 국내 커피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와 함께 빈브라더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함으로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보여주는 커피 기업이다. 커피뿐만 아니라 수제 베이커리, 생과일을 사용한 착즙 쥬스 등 다양한 양질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DSC08990.jpg

DSC09005.jpg

DSC08999.jpg

DSC09008.jpg




Add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 349-9

SNS                Facebook, Instagram

Tel                  031-794-1118

  




DSC08931.jpg


 2. The Stadium by Coffee Montage ― Hanam


강동구에 위치한 커피 몽타주의 로스팅 팩토리가 오는 목요일 하남시 천현동에 오픈한다. 로스팅 팩토리뿐 아니라 카페까지 함께 운영되는 팩토리로 커피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납품처들을 위한 교육 공간, 로스팅 룸, 패키징 룸, 에스프레소 바까지 커피 한잔과 함께 볼거리가 풍성하다.




DSC08961.jpg



The Stadium

마치 한 공간에서 다양한 종목의 운동 경기들이 열리는 스타디움과 같이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진 공간이기에 The Stadium이란 명칭을 사용했다. 로스팅 팩토리 증설과 더불어 몽타주에서는 로링 35kg 로스터기와 시네소 이드라 3그룹 에스프레소 머신 등 하이엔드 장비들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다양한 장비들을 만나볼 수 있는 즐거움도 있다.




DSC08964.jpg



특히 로링 스마트 로스터기의 경우 실제 일본의 스페셜티 로스터리들을 방문하며, 얻게 된 다양한 뉘앙스의 커피에 깊은 인상을 받아 선택하였다고 한다.





DSC08933.jpg



Almond Latte

국내에서는 흔히 만나기 어려운 아몬드 라떼 메뉴가 인상적이다. 아몬드 특유의 고소함이 커피 몽타주의 비터스윗 블렌드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비건들뿐 아니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부족함이 없다. 더욱이 우유보다 묵직하진 않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고소함으로 몇 잔을 마셔도 쉬이 넘어가는 메뉴이다.




DSC08937.jpg

DSC08939.jpg

DSC08942.jpg

DSC08934.jpg




Add                경기도 하남시 천현동 53-10

SNS                Facebook, Instagram

Tel                  070-7733-6465

  



insta_logo.jpg

제보: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