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커피머신 그라인더 기타


3076883102_hvGt5ZQz_Sj-black_vectorized.png 



커피 분쇄 입도 분포에 영향을 미치는 조건들


burr.jpg


#1. 동일한 날의 속도에 따른 커피 분쇄 입도 분포


623_fines.jpg


#2. 동일한 날의 간극 조절에 따른 커피 분쇄 입도 분포



 동일한 그라인더의 경우라도 Burr 의 회전 속도와 Burr 의 날간극의 차이는 분쇄 커피 입도 분포(grind distribution)의 차이를 만들어 냅니다. 날의 속도가 빨라질 수록 또는 날의 간극이 보다 가깝게 변화하는 경우 모두 Standard Peak 의 변화와 Finer Peak 부분의 증가가 나타납니다. 


 물론 날의 마모 정도와 날의 구조 역시 이러한 분쇄 커피 입도 분포(grind distribution) 특성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라인더 Burr alignment 는 그라인더가 갖는 가장 기본적인 분쇄도의 특성을 바꿀 수 있으며, 실제로 다양한 그라인더라도 이 문제에 있어 자유롭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동일한 그라인더라고 모두 완벽히 동일한 결과를 얻는다고 볼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도 무수히 논의되고 있는 이야기이기도한 플랫과 코니컬 버 각각의 형태로만 이러한 분쇄 입도 분포 특성의 관련성을 규정하는 것 역시 어려습니다.  날의 크기와 그라인딩 Path 등의 많은 변수들이 그라인더의 분쇄 특성에 영향을 미치므로 플랫, 코니컬 등과 같은 그라인더 날의 종류로만 컵 퀄리티 혹은 컵 성향을 판단하는 것은 실제 블라인드 테스트시 이 두 그라인더 군간의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날의 종류보다 각각 그라인더의 개별성이 더 커피 맛에 유의미한 결과를 가져왔다고 하죠. (물론 아예 의미없다고 말하기엔 무리가 따르긴 합니다만..)


 Burr 의 문제를 논외로 하더라도, 커피의 재배환경이나 품종에 따른 밀도차이 프로세싱의 차이, 로스팅 degree 의 차이 역시  분쇄 커피 입도 분포(grind distribution) 의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