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단일배너
작성자: BW최고관리자 등록일:2017-05-08 11:05:19
댓글 6 조회 수 2358


MOLA-e-1024x819.jpg



독일의 Mahlgut社에서 개발중인 그라인더 Mola-e




독일의 바리스타 툴 제조업체인 Mahlgut社에서 기존의 자사 핸드 그라인더 MG-1과 MG-1S를 바탕으로 한 싱글 도징 그라인더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라틴어로 분쇄기를 의미하는 Mola라는 단어를 차용한 이 제품은 E(일렉트로닉), H(핸드), F(플랫 버)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Mola-e-maße-dimension.jpg


높이 32m에 독일산 오크로 만든 밑판을 가지고 있으며 너비는 28cm 정도 입니다. 무게는 건전지 제외하여 11kg으로 주로 스테인레스 강철로 제조한 제품이며, 그라인더의 Burr는 MG-1에서 이미 차용한 코니컬 68mm 버를 사용합니다. 

MOLA-e-zahnraeder-gear-wheel.jpg



발열과 관련되어서는 분쇄된 커피가 불필요하게 열을 전달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내장 모터는 분당 100회전으로만 회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MOLA-e-battery-akku-power-supply-netzteil.jpg



가장 중요한 특징 가운데 하나는 휴대성을 용이하도록 하기 위해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통해 전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MOLA 그라인더는 콘센트 근처가 아니더라도 유동적인 설치가 가능한 모델입니다. 현재 Mahlgut社의 테스트 결과 한번의 배터리 충전으로 5-6kg의 커피를 그라인딩할 수 있다고 하네요. 




2017-04-28_0001.jpg



분쇄도 조절의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고정 나사를 풀고 바깥쪽 레버를 돌려주기만 하면 분쇄도가 조정됩니다. 원하는 분쇄도 세팅을 진행한 후, 다시 고정 나사를 걸어주면 그라인더의 진동으로 인한 분쇄도의 미세한 변화조차 허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MOLA-e-Siebträgerhalter-Portafilter-holder.jpg



또한 포타필터 거치대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원하는 높이로 포타필터 거치대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2017-04-28_0002.jpg



MOLA 그라인더는 태생이 싱글 도징 그라인더이기 때문에 사전에 도징량을 측정한 이후 호퍼에 홀빈을 넣어줘야 합니다. 이후 상부에 위치한 분쇄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중앙부에 그라인딩된 커피가 모이게 되죠. 아직 개발 중인 이 그라인더의 공개 시점이 오는 6월에 개최되는 World Of Coffee 부다페스트가 될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읽어봄직한 연관글새로운 프리미엄 코니컬 핸드 그라인더 Mahlgut MG-1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Grow +

작은게 무게가 꽤 나가네요...
이름도 이상한게,,,
독일제니까 믿을만한듯요
profile

고명성 +

이름이 "몰라" 라... 참 특이하네요 ㅋㅋㅋ
배터리 기본 내장이면 거의 휴대용 전동그라인더군요 ㄷㄷ (물론 무게11kg면 휴대하기 어렵지만...)
거기에다 믿고 보는 독일제에 68mm 코니컬이라니 소유욕이 생기네요.
물론 가격이 적정해야 구매욕이 생기겠지만요. (수동인 MG-1이 699파운드로 100만원대 초반인데, 얘는 얼마나 비쌀지...)
profile

축하드립니다. BW 포인트 획득! +

고명성 님 20 포인트 획득 하셨습니다. 많은 활동 부탁드려요!
profile

BaristaKang +

좋은 컨셉이네요. *-*! 근데 휴대용을 감안했다면... 왜 11키로나 되는 물건을 만들었을까요? ㅜㅡㅜ 하긴 말굿 탬퍼도...스테인레스스틸버젼은 1키로정도 되더라고요...
profile

우라깔라 +

와... 잔량 제로의 싱글도징 그라인더를 사려고
돈 모으는 중인데 또 하나의 선택지가 생겼네요. 잔량 얘기는 안 나왔지만 뭔가 잔량에 신경 썼을 것 같은 디자인이라 말이죠. 린 웨버 이지원이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좌절을 안겨줬는데 이놈 한 200 중반이면 살 수 있을까 모르겠군요. 아님 좌절을 안겨줄라나요...
profile

우라깔라 +

근데 그라인더가 힘이 어느 정도일지가 괭장히 중요한데 그게 좀 의문이네요. 회전은 느려도 최소 졸리급의 파워는 나와줘야 할 텐데 말입니다. 제가 전기에 대해서는 완전 젬병이라 전혀 몰라서 그런데 리튬전지로도 가능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