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NEWS】 키스반더웨스턴의 새로운 미라지, 슬림짐 모델 공개

2018-06-25  


 

 



 

키스반더웨스턴의 새로운 미라지, 슬림짐 모델 공개





지난 21-23일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World of Coffee 2018에서 네덜란드의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키스반더웨스턴의 초기 모델 가운데 하나인 미라지의 신모델이 첫 선을 보였다. 「슬림짐(Slimjim)」이라 명명된 이 모델은 기존의 스피릿 모델보다 대중적인 모델로 자리 매김할 전망이다.



 
ORG_DSC02124.jpg

 


슬림짐은 그룹당 개별 보일러를 장착하고 있으며, 온도 항상성을 위해 큰 사이즈의 열 교환기를 장착하여 미리 가열된 물이 그룹 보일러로 유입되도록 하였다. 실제 스피릿 모델(2.1리터)보다 작아진 보일러 용량(0.8L)이지만 이와 같은 방식을 적용함으로 키스반더웨스턴이라는 브랜드가 온도 유지에 대해 얼마나 큰 비중을 두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DSC02128.jpg

 


또한 각 그룹별 보일러에 PID를 장착하여 실시간 온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압력의 경우 그룹당 2단계의 프리 인퓨전 실린더를 가지고 있어 커피 파우더에 가해지는 압력의 완급을 보다 부드럽게 조절하며, 압력 게이지가 그룹별로 있어 실제 커피 파우더에 가해지는 압력을 측정한다.



 
DSC02135.jpg

 


이 외에도 트레이의 높낮이 조절, 온수 온도 조절 및 강력한 스팀 압력 등 다양한 변화를 볼 수 있는 모델이다. 특히 최근 스페셜티 카페들의 성장과 걸맞게 각 카페의 개성을 고스란히 반영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역시 주목할만하다. 머신 본체의 지지대, 앞 패널, 사이드 패널, 컵 레일 등 자신의 개성을 머신에 마음껏 적용할 수 있다.


 
page1.jpg
page2.jpg

 


슬림짐은 국내 하이엔드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는 모델 가운데 하나인 스피릿 모델보다 대중적인 가격이 예상된다. 이 모델은 오는 2019년 ㈜두리트레이딩을 통해서 정식 발매될 전망이다.



 
DSC02133.jpg
DSC02127.jpg

 

DSC02134.jpg
DSC02142.jpg
 

 

 
▼ 관련 기사 보기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