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단일배너
공개 커피 토픽
작성자: tykim0420 등록일:2017-12-05 22:41:05
댓글 5 조회 수 451 추천 수 0 비추천 수 0


최대한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려고 했는데 잘 나오지가 않아서요...

흔히 티피카, 부르봉 같은 커피 나무의 종으로 구분을 하는데 에티오피아 원두는 대부분 토착종 이라고 표기가 되는것 같은데...이 토착종의 정체는 무엇인가요??여러 자생 종들이 섞여있는건가요? 아니면 이 토착종 이라는것 자체가 티피카와 같은 하나의 종인가요?ㅠㅠ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ㅠ

댓글 '5' ※ 태그 기능 : "@닉네임"(회원만 해당)

profile

BW최고관리자 + | 추천: 1   비추천: 0

커피의 품종이 몇 종류인지 알 수 없습니다. 워낙 방대하기 때문이죠. 커피의 원산지로 알려진 에티오피아에는 너무 많은 품종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뭉뚱그려 헤어룸이라고 가리킵니다.^^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
profile

Q1 + | 추천: 1   비추천: 0

아라비카 품종의 기원은 에티오피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품종이 발생한 원산지인 만큼 셀 수 없이 다양한 특징의 커피나무가 즐비해 있는 곳이 에티오피아입니다. 카페 임포츠의 커피 품종 가계도를 보시면 아라비카 품종은 크게 <에티오피안>, <티피카>, <버본>으로 나뉩니다. 티피카와 버본은 따로 분류가 되었는데 에티오피아의 수많은 품종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느냐 하면, 티피카와 버본은 '유출된 종자에서 기원한 품종'이기 때문에 가계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여담으로 인류의 DNA의 다양성이 가장 풍부한 지역은 아프리카라고 합니다. 가장 오랫동안 뿌리를 내려 왔기 때문에 유전적으로 다양성을 띨 기회가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profile

양준환 +

어떻게 딱 마침! 이글을 읽고 있었는데!!
  Ethiopian Heirloom 말고도 품종이야기를 짧게 정리해 놓은 글이 있습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