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단일배너
커피머신 그라인더 기타
작성자: Jin 등록일:2017-02-26 19:31:01
댓글 4 조회 수 2122




하이퍼칠러 : Hyper Chiller


 안녕하세요. Jin 입니다. 

  아이스 커피에 활용되는 "하이퍼칠러(Hyper Chiller)"의 간단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약 1년전 블랙워터이슈의 기사를 통해 소개가 되었던 제품이라 많은 분들께 익숙한 제품이지 않을까 싶어요.

  이 제품은 칠러(Chiller)라는 이름에서 보여지듯이 음료를 차갑게 만드는데 사용되는 제품 입니다. 커피 뿐만 아니라 차갑게 마시는 다양한 음료에 적용 가능하기에 가정에서의 활용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드는 기구였습니다. 

 저는 현재 카페에서 아이스커피(핸드드립)를 만들때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이스 커피를 만들 경우 얼음이 녹아 맛의 변화가 오는 단점을 부분적으로 보완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사용 방법은 짧은 영상 첨부하였으니 참고해 주세요.

UNADJUSTEDNONRAW_thumb_dc2.jpg

"벽면의 메인 챔버와 중앙 코어(얼음)가 음료를 빠르게 냉각시켜 주는 구조"

 하이퍼 칠러의 원리는 간단해 보입니다. 멀티 챔버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얼음벽이 칠러 내부의 음료를 빠르게 식혀주는 구조 입니다. 

위 사진을 통해 보여지는 하이퍼 칠러의 단면을 참고해 주세요.

lp+VyhpyTFOBivhTVB13pA_thumb_dc6.jpg


 제품의 구성을 보면 위 사진과 같습니다. 스테인레스 재질의 챔버를 제외하면 특별한 점은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그 구조가 간단하고 사용 방법이 크게 어렵지 않은 점은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Ezy0uWPPRfu6jnqpEl+t2g_thumb_dc3.jpg

 "최초 사용을 위해 물을 채우고 12시간 얼려줘야 합니다."

 제품의 사용은 물을 채워 결합한 뒤 냉장고에 최초 "12시간"을 얼려 주셔야 합니다. 하여 사용을 위해선 미리 준비해 두시는 편이 수월하다고 보여져요.

 카페에서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수요에 따라 여러 개 구비해야 될 필요가 있는 점은 다소 아쉽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정에서의 사용을 예로 든다면 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U36SmP7OR9icxhvalxUc1w_thumb_dc5.jpg

"냉각시 1분 소요되며 2~3회 반복 사용 가능"

 냉장고에 얼려 준비가 끝난 하이퍼 칠러는 반복적으로 2~3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 본 결과 상황에 따라서 1~2회의 사용이 추가적으로 가능하다고 보았습니다.

 하지만 반복되는 사용으로 칠러 내부의 얼음이 많이 녹는다면 다시 얼리는데 드는 시간도 그 만큼 늘어나니 이 부분은 충분히 감안 하시어 추가적인 사용을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약 50도까지 온도를 낮춰줍니다."

 하이퍼 칠러의 경우 위 소개해 드린대로 냉각시 1분 가량 소요되며 음료의 온도는 약 50도까지 낮춰 준다고 합니다. 경우에 따라선 생각보다 냉각 성능이 떨어진다고 보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얼음을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그 효과가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에 있어 개인차가 있을수 있기에 단정할 순 없지만 개인적인 경헝으로는 맛의 변화가 크지 않았습니다.

sXv9jx38StyGWR3ouQqf5w_thumb_dc4.jpg

 "약 360ml 용량"

마지막으로 하이퍼 칠러의 크기 비교를 위한 사진 입니다. 

13oz 크기의 종이컵과 비교해 보았는데 감이 오시나요? 사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그 크기가 작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럴만도한게 하이퍼 칠러의 용량은 12.5oz로 약 360ml의 용량입니다.


"기능적인 부분은 만족스러우나 작은 용량과 반복적인 사용의 제한은 다소 아쉬움"


 하이퍼 칠러를 사용해 본 결과 냉각 성능과 맛에 있어서 그 효과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또한 커피를 포함하여 다양한 음료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라 생각이 되었고요.

 하지만 상업용으로 활용하기에 다소 단점이 확연히 들어나는 부분도 있습니다. 작은 용량과 반복적인 사용에 제한이 있다는 점이 바로 그것 입니다.  물론 저와 같이 작은 카페에서 활용하실 예정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 상대적인 문제이기도 하지만요. 

  이런 부분으로 인해 반복적인 사용에 특화된 칠러가 나왔으면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기능적인 단점이 아쉽게 다가오지만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기에 계속 사용하게될 듯 싶습니다.

댓글 '4' ※ 태그 기능 : "@닉네임"(회원만 해당)

profile

운영자 +

와우! 얼리 어답터십니다! 올 여름 걱정 없으시겠어요 ㅎ

profile

Jin +

네~ 본격적으로 더워지면 사용할 일이 많아지지 않을듯 싶어요!

profile

BW노대표 +

좋은리뷰! :)

profile

Jin +

감사해요 :) 날이 많이 풀렸지만 일교차가 큽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