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팝업 이미지
오늘 이 창 안띄우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작성자: BW컨텐츠팀 등록일:2016-09-10 02:31:15
댓글 0 조회 수 1463


DSC05352.jpg



폴바셋 캡슐커피 출시기념 기자간담회 열려

폴바셋 직접 참석해 제품출시에 대한 자신감 보여


스페셜티 카페브랜드 폴바셋이 지난 8일 서울 중구의 코리아나 호텔 1층 폴바셋 매장에서 폴바셋 캡슐커피 런칭기념 제품소개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수십명의 기자와 블로거들이 운집한 가운데 제품시연과 미니컨퍼런스 그리고 기자들을 위한 Q&A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에 앞서 올해 런던커피페스티벌 에서는 영국의 맥스웰 콜로나 대쉬우드의 콜로나커피에서 네스프레소 호환 스페셜티커피 캡슐을 선보여 스페셜티커피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기도 했는데 폴바셋도 스페셜티커피 소비패턴의 다양화에 발맞춰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모습 인상적이라 보여진다. 




DSC05356.jpg


미니컨퍼런스에서 폴바셋을 운영하고 있는 (주)엠즈씨드의 석재원 대표는 2009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카페브랜드 폴바셋이 걸어온길을 소개하고 참석한 기자들을 위해 산지에서부터 한잔의 컵을 완성하기 위한 과정을 언급하며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을 출시하게 된 동기를 역설했다. 특히 석대표는 '폴바셋 캡슐커피가 기대 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어 만족스럽다'며 제품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DSC05362.jpg


이어 마이크를 넘겨받은 폴바셋은 본인이 가진 커피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개 했으며 커피의 신선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캡슐커피를 출시하기에 앞서 R&D 단계에서 커피가 캡슐에 담기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많은 공을 들였음을 어필했다. 특히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의 특징에 맞춘 로스팅과 도징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으며 가장 좋은 결과물을 낼 수 있는 포인트를 찾기위해 노력했음을 강조했다. 덧붙여 네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하여 보다 나은 커피를 추출하기 위한 팁을 설명하고 폴바셋 캡슐을 이용한 메뉴를 현장에서 시연했다.  


DSC05367.jpg

다음은  Q&A 세션에서 있었던 일문일답이다. 

Q. 폴바셋 캡슐커피는 어디서 어떻게 생산되는지?
A. 호주에서 생산된다. 생산과 품질관리 과정은 폴바셋이 직접 깊이 관여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택했다.

Q. 캡슐커피 시장 전망과 향후 커피시장의 시장점유율에 대한 견해는?
A. 커피문화가 우리 생활에 자리잡은 이후로 커피시장은 계속 성장해 왔고 최근에는 원두시장을 중심으로 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캡슐커피 뿐만아니라 다양한 소비채널에서 커피시장은 순항할것으로 예상된다.

Q. 지난해 폴바셋이 적자전환을 했는데, 이를 위한 돌파구로써 캡슐커피시장을 택한것은 아닌지?
A. 2014년 19개, 2015년 29개의 신규매장을 오픈했는데, 그동안 해왔던것에 비해 다소 빠른 스텝으로 매장수를 늘린 투자에 기인한 적자였으므로 우려할 부분은 아니며 캡슐커피 출시 결정과는 무관하다. 

Q.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제조에 대한 법적인 문제는 없는지?
A. 네스프레소 커피캡슐에 대한 특허는 지난 2012년 만료되었다. 누구나 제조가 가능하다.

Q. 스페셜티카페를 표방하는 브랜드로서 홀빈시장에 집중하지 않고 캡슐시장으로 다각화한 결정은 다소 아쉬움이 남는데.
A. 홀빈시장도 물론 중요하지만 모든 커피 소비채널을 고려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커피를 만드는 과정을 즐기는 소비자도 있고 바쁜생활 속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도 있다. 모두에게 좋은커피를 제공하는 것 만큼 커피를 즐기는 경험을 안겨주는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의미에서 이번에 캡슐커피를 출시하게 된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많은 관심 바란다.







161679.png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