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Solidaridad에서 개발한 커피 소농 지도, 농부들의 관점을 보여주다

2024-03-26  



Solidaridad에서 개발한 커피 소농 지도, 농부들의 관점을 보여주다


농부 중심의 국제 개발 회사인 Solidaridad는 수많은 농업 분야에서 소농들의 관점을 지도에 담아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 단체는 작년 소규모 농가들의 관점을 반영하고 확대하기 위해 대화형 온라인 버전으로 보완된 광범위한 문서로 Small Farmer Atlas라는 첫 번째 내용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18개국 8개 농업 부문의 10,000명 이상의 농부들을 인터뷰한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아틀라스 첫 번째 보고서에는 베트남, 케냐, 인도네시아의 커피 농부들이 인터뷰에 응해주었습니다.

이후 아틀라스는 더 많은 분야별 정보를 업데이트하였으며, 그 중 커피가 주요 관심 분야 가운데 하나입니다. 아래 링크는 아틀라스 보고서 가운데 커피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입니다.

The Small Farmer Atlas explores the perceptions of small-scale farmers on a wide ...

 

"많은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은 공급망의 관점에서 시작됩니다. 농부들이 왜 더 많이 생산하지 않는지, 한정된 자원을 어떻게 투자하고 있는지, 어떻게 하면 커피가 농부들과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등입니다. 이는 특정 가정을 전제로 하고 농부들의 관점과 우선 순위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Solidaridad의 북미 수석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인 카일 프룬트는 말합니다. "이 아틀라스는 농부들이 있는 곳에서 그들을 만나고 그들의 필요와 성공을 위한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내려고 노력합니다."

이 보고서 초판에는 케냐, 인도네시아, 베트남의 1,284명의 커피 농부들이 공유한 관점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들 중 27% 여성, 81%는 2헥타르 미만의 소작농이었습니다.

Solidaridad에 따르면 몇 가지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약 66%의 농부들이 소득에 만족한다고 답했는데, 이는 인터뷰 당시 전반적인 커피 가격이 높았던 것이 반영된 결과일 수 있습니다.
  • 번영과 포용성에 대한 관점은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의 농부들 사이에서 더 긍정적이었는데, 이는 정부의 강력한 지원과 효율적인 생산 관행 때문일 수 있다고 인터뷰어들은 말했습니다.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농부들은 포용과 번영에 대해 더 긍정적인 관점을 갖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중요한 점은 보고서에서 알 수 있는 몇 가지 인사이트들이 시사하는 바이며, 더 많은 것을 배워야 한다는 점을 알려 준다는 것입니다."라고 프룬트는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농부들과 상담하고 실제로 그들의 관점을 듣고 그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농부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책과 관행을 발전시킬 때, 농부들의 의견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이 링크를 참고하세요.


 관련기사 보기

커피 산지의 소규모 농가를 위한 커피 생산 방법을 모색하다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