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5브루잉 커피에서 후그렌(Fuglen) 브루잉 커피 선봬

2016-01-13  


title.jpg




5브루잉 커피에서 후그렌(Fuglen) 브루잉 커피 선봬




지난 2015 서울카페쇼에서 인상적인 커피를 선보였던 후그렌이 국내에 유통되기 시작했다. 노르웨이 오슬로를 베이스로 1963년에 설립된 노르웨이의 스페셜티 커피 편집숍으로 유명하다. 후그렌 커피의 국내 공급원인 ㈜따벨라에서는 지난 달부터 국내의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인 5Brewing Coffee(대표: 도형수)와의 협업으로 후그렌 커피를 브루잉 커피 메뉴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DSC08750.jpg

|후그렌 홀빈과 ㈜따벨라에서 수입중인 Fellow Product의 Joey Mug



Fuglen Coffee는?

뉴욕타임지에서 미식과 관련된 칼럼으로 유명한 올리브 스톤이 최고의 커피를 만나볼 수 있는 지역이라며 극찬했던 노르웨이의 오슬로에 베이스를 둔 카페이다. 1963년 창업이후 오전에는 브런치와 커피, 저녁에는 칵테일바로 변화하는 최근 유행하는 컨셉을 이미 오슬로에서 선보여왔다. 커피 외에도 노르웨이 빈티지 가구 매장도 함께 운영함으로 2011년 Good Design 상을 수상하기도 한 매장이다.



원두의 라인업은 생두의 공급 상태에 따라 지속적으로 바뀔 예정이며, 현재는 과테말라 Dario Hernandez 농장의 커피, 에티오피아 훈쿤테, 에티오피아 Biftu Gudina, 케냐 Githiga를 200g 소분하여 판매하고 있다. 물론 후그렌 원두를 납품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DSC08769.jpg



오프라인으로는 최근 중국에서 개최된 CCL(Cup International Brewers cup Championship)에서 우승을 거머쥐고, 대한민국 브루어스 컵 국가대표 선발전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브루잉 커피 전도사로 알려진 도형수 바리스타의 푸어오버로 5브루잉 매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도 있다.




DSC08767.jpg



한편 ㈜따벨라는 후그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Fellow社의 Stagg 드립포트(온도계 일체형)와 더블월로 만들어진 머그인 Joey 머그도 함께 선보였다. 모든 제품은 테이블투고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DSC08746.jpg

DSC08744.jpg

DSC08753.jpg

|㈜따벨라에서 수입중인 Fellow Product의 Stagg Drip Kettle, Joey Mug, Reverse社의 Peak 드립세트




insta_logo.jpg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