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트레이트 인 그룹헤드를 채용한 라마르조코(LaMarzocco) 스트라다 신형 X1 모델 출시

2023-10-13  


스트레이트 인 그룹헤드를 채용한 라마르조코(LaMarzocco) 스트라다 신형 X1 모델 출시


이탈리아 호스트 쇼를 앞두고 다양한 제조사들에서 신형 커피 장비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사 라마르조코 역시 신형 에스프레소 머신인 스트라다 X1 모델을 정식 공개했습니다.

 

| 사진 출처: 라마르조코 HOME 공식 홈페이지 (https://home.lamarzoccousa.com)


라마르조코의 X1 모델은 기존 스트라다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의 업데이트 격인 제품으로 기존의 자사 에스프레소 머신 제품군에서 채용되었던 다양한 기술들을 집약적으로 적용한 모델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전반적인 디자인이며, 기존의 스트라다 모델의 디자인을 연상시키지만 그룹헤드 패들 디자인 등 다양한 부분에서 차이를 나타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룹헤드 장착 방식은 자사의 KB90 모델에서 선보였던 스트레이드 인 방식의 포터필터 체결 방식을 적용하였으며, 스팀 플러싱 기능 역시 KB90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특히 기존의 압력 프로파일링에 더해 드립 트레이에 저울이 장착되어 샷 무게 기반의 추출 프로파일링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추출 보일러는 기존의 라마르조코의 전통적인 구스넥 기반의 포화형 그룹헤드 시스템으로 1.3L 사이즈를 스팀 보일러는 3.5L 용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스트라다 X1 모델은 Smart Saturation이라는 자동화된 프리인퓨전 기능으로 플로우 미터를 통해 유입되는 추출수의 양을 판단하여 일관적인 프리인퓨전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되며, 패들을 통한 매뉴얼 모드 및 프로그램 프로파일링, AV 모드 등을 모두 지원합니다. 현재 라마르조코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출시 가격은 20,000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 사진 출처: 라마르조코 HOME 공식 홈페이지 (https://home.lamarzoccousa.com)

 

 관련기사 보기

【HOST MILAN 2023】 말코닉과 라마르조코의 협업, 더 싱크 시스템(The Sync System) : https://bwissue.com/news/2227953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COFFEE GEEK with BWISSUE
커피 컬럼 아카이브
- http://sprogeeks.com
- https://patreon.com/sprogeeks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