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3 호스트 밀라노(3)】 호스트 밀라노 2023에서 선보인 홈카페를 위한 신제품들

2023-11-17  



호스트 밀라노 2023에서 선보인 홈카페를 위한 신제품들


지난 달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호스트 밀라노 전시회에서는 새로운 커피 장비들이 대거 선보였다. 2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이 행사의 주최측에 따르면 이 전시회에 18만명 이상의 참관객들이 다녀갔다고 한다. 이번 전시회는 이전의 행사보다 훨씬 규모가 더 커졌음을 알렸는데, 이는 팬데믹 이후에 제조사마다 보류되었던 연구 및 제조 그리고 홍보 활동이 다시 본격적으로 재개되었음을 알려준다.

블랙워터이슈에서는 호스트 밀라노에서 선보였던 신제품들 가운데 카테고리 별로 구분하여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공개되는 제품들을 통해 현재 스페셜티 커피 필드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좋은 정보가 되기를 바란다. 세 번째 연재 기사의 카테고리는 "홈카페"이다.


Fiorenzato AllGround ProBrew와 Sense

이탈리아 그라인더 제조사 피오렌자토의 새로운 홈 사업부에서 새로운 그라인더 제품군인 피오렌자토 올그라운드의 두 가지 버전인 올그라운드 프로브루와 올그라운드 센스를 출시했다.

가정용 프로슈머 또는 가벼운 상업용으로 설계된 피오렌자토 올그라운드 센스는 Grind by Weight(실시간 무게 측정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더 작은 호퍼를 가진 프로브루는 싱글 도즈(Single Dose)용으로 설계되었다.

올그라운드 프로브루는 메탈 도징 컵과 필터 추출에 이상적인 분쇄 크기를 생성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Dark-T 버가 함께 제공된다.


Rocket Bicocca

밀라노의 로켓 에스프레소가 최신 하이엔드 가정용/프로슈머 머신인 로켓 BICOCCA를 공개했다. 듀얼 보일러로 구성된 비코카는 그룹 헤드 상단에 대형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디테일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브로슈어를 참고할 수 있다.)

brochure_bicocca-en.pdf


Slingshot Chalice

커피 그라인더 제조업체인 Slingshot은 생산 준비가 완료된 Chalice 모델을 공개했다. 이 휴대용 도구는 커피를 추출하기 위해 분쇄된 커피를 담는 도징 컵과 커피 디스트리뷰션(WDT) 도구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Mikafi Electric Roaster

미카피라는 스위스 스타트업이 전기 커피 로스팅 머신을 선보였다. 이 로스팅 장비는 생두 공급 서비스뿐만 아니라 로스터와 고객의 주문을 직접 연결하는 기술 플랫폼도 탑재되어 있다.

이 제품은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로스팅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도 고객의 앞에서 다양한 맛과 향의 커피를 주문에 따라 바로 로스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과잉 생산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가스 사용을 전기로 대체할 수 있다고 말한다.

미카피가 구축한 디지털 서비스 생태계는 커피 농부, 카페, 소비자를 연결한다. 지역사회의 선호도에 대한 빅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수입업체와 연계하여 생두를 공급하고, 카페에서는 공급받은 생두를 카페에서 바로 로스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미카피는 지역 비즈니스에 수익성을 높이고, 개인화된 로스팅을 가능하게 하며, 농장에서 마지막으로 제공되는 컵까지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미래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또한, 이 개념은 커피 농가와 소비자 간의 보다 공정하고 직접적인 거래를 촉진하고 무엇보다도 커피의 맛 경험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보기

【2023 호스트 밀라노(1)】 호스트 밀라노 2023에서 선보인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2023 호스트 밀라노(2)】 호스트 밀라노 2023에서 선보인 상업용 커피 그라인더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