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3년 출시되었던 홈카페를 위한 제품들

2023-12-29  



2023년 출시되었던 홈카페를 위한 제품들


팬데믹 이후 전세계적으로 유행한 홈카페 셋업을 통해 다양한 추출 도구와 추출 도구를 보완하기 위한 보조 제품들이 2023년에 출시되었습니다. 블랙워터이슈에서 지난 1년간 다룬 홈바리스타들을 위한 홈카페 제품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푸스(Opus) 그라인더, 펠로우에서 출시 예정인 40mm 코니컬 버 그라인더

오푸스 그라인더의 버는 C6-40 Burly Burrs™, 40mm 직경의 6개의 날을 지닌 원추형 버를 탑재했으며, 6Nm 토크를 가진 강력한 모터를 사용합니다. 분쇄도는 총 41단계 설정이 가능하며, 내부 링을 사용하여 분쇄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전기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 분쇄시 날림을 방지합니다. (위 기사 참조)



고수율의 다양한 필터 바스켓

더 미세한 입자들을 채운 필터 바스켓의 타공된 홀들의 갯수를 늘리고, 기존보다 더 넓은 추출 면적을 지닌 Precision 필터 바스켓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이와 같은 변화는 "Flow Rate(추출 흐름)"이라는 단어로 요약될 수 있죠. 이제 다양한 제품들을 사용하여 추출의 흐름을 제어하는 것이 더 나은 에스프레소를 만드는 것입니다. (위 기사 참조)



탤리 프로(Tally Pro), 브루잉을 위해 태어난 펠로우의 초정밀 커피 스케일 얼리버드 프로모션 예정

탤리 프로의 공식 명칭은 Tally Pro Precision Scale입니다. Precision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추출시 정밀함을 목표로 하는 제품입니다. 펠로우 스태그 EKG 드립포트 제품을 사용하는 많은 독자들이 이미 위 영상과 사진을 통해 인지한 것처럼 기존의 EKG 드립포트 스탠드에 위치한 다이얼을 고스란히 저울에도 적용했습니다.(위 기사 참조)



39mm 코니컬 버를 장착한 피코(PICO) 그라인더, 라마르조코 홈에서 출시

리네아 미니, 미크라와 미적 DNA를 공유한 이 제품은 브러쉬리스 인덕션 모터와 혁신적인 소음 감소 설계로 정숙함을 유지하며, 10초에 18g의 커피를 분쇄할 수 있습니다. 스텝리스 방식으로 보다 정밀하게 분쇄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3개의 버튼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사용하는 커피에 따라 다양한 설정을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위 기사 참조)



㈜기센코리아, Xbloom 홀빈 캡슐 머신

RFID 태그 방식으로 POD에 담긴 홀빈을 사용해 커스터마이징 된 최적의 레시피로 추출 기능을 수행하는 세계 최초의 홀빈 형태의 캡슐 머신이 기센코리아 부스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국내 로스터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커피 POD를 만나 보실 수 있을 예정입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북미 포틀랜드의 하트 커피와 덴마크의 유명 로스터인 라카브라 커피가 Xbloom용 홀빈 캡슐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내년 초 출시 예정입니다.  



메티큘러스 에스프레소 머신

이미 인스타그램 피드를 통해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 메티큘러스가 ㈜기정인터내셔날 부스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Meticulous Espresso 머신은 전통적인 레버머신의 레버 대신, 스텝 모터와 피스톤을 채용하여 압력 프로파일링과 유량 프로파일링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Acaia 社와의 협업을 통해 적용된 드립 트레이의 추출용 저울로 실시간 추출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Meticulous Espresso 모델은 머신에 부착된 LCD 를 통해 추출 파라메터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본체에 부착된 다이얼을 통해 기본적인 추출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앱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추출 유량이나 압력을 프로파일링 할 수 있으며, 보다 다양한 에스프레소의 변수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채운베스텍, 엣징거 etzMAX-X treme 모델 및 etz-Icare 캡슐 리필 툴

익스트림 모델의 특징은 빠른 분쇄 속도로 초당 4-6g정도의 빠른 분쇄량으로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새롭게 디자인된 XP-Cone Burr입니다.

익스트림 모델에 장착될 XP-Cone Burr는 기존 대비 분쇄 속도의 저하 없이 더 적은 회전으로 같은 양의 원두를 분쇄할 수 있습니다.

모터 역시 새롭게 교체되었는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AC 모터를 적용했으며 또한 엣징거만의 고유한 특징인 RRB 방식(하단 버[Cone Burr]가 아닌 상단의 버[Ring Burr]가 회전하는 방식)에 사용되는 Ring Burr의 소재를 바꿔 2,000kg가량의 원두를 분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러시 타임이 있는 매장의 경우 더 오랜 기간 버와 모터의 교체 없이 장기적으로 그라인더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의도했으며, 이 외에도 개선된 쿨링 시스템, 더 커진 외관, 더 정숙해진 소음 관리 기능 등 한층 더 향상된 etzMAX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홈카페 사용자들에게 반가운 소식도 있습니다. 엣징거에서 출시한 하이엔드 핸드 그라인더 etz-I 모델과 호환되는 캡슐 리필 툴 etz-Icare 제품으로 Icare 전용 캡슐에 홀빈을 분쇄하여 채워넣고, 캡슐 머신에서 추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뉴클리어스 커피툴스 코리아, 파라곤 에스프레소 칠링락 및 링크 샘플 로스터 런칭

호주의 커피 관련 용품을 제작하는 뉴클리어스 커피툴스에서 파라곤 에스프레소 칠링 락과 샘플 로스터 링크를 선보였습니다. 뉴클리어스 커피툴스의 제품들은 이미 호주의 세계적인 로스터 오나 커피의 바리스타들이 World Coffee Championship 무대에서 프로토타입을 통해 필드 테스트를 거쳐 정식으로 출시하는 과정을 취해 오면서, 많은 바리스타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번 서울카페쇼에서는 지난 2023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엄보람 바리스타가 사용한 바 있는 파라곤 에스프레소용 칠링 락을 정식 런칭했으며, 최근 프로 바리스타들이 사용 중인 샘플 로스터 링크도 정식으로 선보였습니다. (파라곤 칠링 락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기사를 참고.)

샘플 로스터 링크는 모바일과 태블릿 그리고 데스크탑의 LINK Studio 프로그램을 통해 에스프레소 프로파일을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점차 홈로스터들의 요구와 프로 바리스타들의 샘플 로스터에 대한 휴대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커피챕스, 자동 미분 제거 기능을 탑재한 에어밀 그라인더 국내 첫 선

해외 크라우드 펀드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데뷔한 에어밀 그라인더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델로 국내에 런칭되었습니다. 자동 미분 제거 기능은 물론 분쇄 범위가 확대되어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에스프레소 수준까지 분쇄합니다. 자동 미분 제어 기능의 경우 미분 을 제거하는 팬의 속도를 조절하여 미분을 얼마나 제거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상단 커버와 컨테이너에 마그네틱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편리함을 개선했습니다.


 관련기사 보기

【2023 호스트 밀라노(3)】 호스트 밀라노 2023에서 선보인 홈카페를 위한 신제품들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