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로스팅 비즈니스 확장(Scaling)을 위한 가이드(2) ― 비즈니스 확장이란 어떤 의미인가? Part1

2024-01-25  



로스팅 비즈니스 확장(Scaling)을 위한 가이드(2) ― 비즈니스 확장이란 어떤 의미인가? Part1

로스팅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가이드(1) ― 도약해야 할 시기를 결정하는 일RoasterTools, 로스팅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가이드 북 무료...
Jacobkim | 2024.01.17


"비즈니스 확장(Scaling)"이라는 용어는 흔히 누구나 꿈꾸는 용어이며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그 의미에 대한 명확한 의미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장(Growth)과 확장(Scaling)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같은 것이 아닙니까? 함께 알아보시죠.

비즈니스 성장(Growth)은 상당한 투자의 결과로서 정량적인 측정이 가능한 비즈니스의 발전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성장은 아래의 예시와 같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세 번째 분점을 열어 수익이 증가합니다.

-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로스터리 공간을 임대하거나 구입하게 됩니다.

- 새로운 성장 기회를 얻기 위해 새로운 팀원을 채용합니다.


비즈니스 확장은 자원을 크게 투자하지 않고 비즈니스 성장을 달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커피 비즈니스의 확장의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로스팅 생산량을 확대할 기회를 활용하는 것.

- 더 많은 소비자들을 카페 혹은 로스터리로 이끌기 위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는 활동.

- 매주 로스팅 생산량과 수익 증대를 위한 도매 고객을 확보하는 것.



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결국 비즈니스 성장과 확장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확장에는 초기 투자가 덜 필요하지만 장기적으로 비즈니스를 눈에 보이는 수치로 성장하도록 이끄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확장의 또 다른 큰 장점은 이미 투자한 장비와 시설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수익이 증가해도 고정 비용이 상대적으로 일정하게 유지되므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지출이나 부채를 피하려면 로스팅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성장의 발판을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도 여러분들께서 이 글을 읽고 계신 것이 그 이유 아닐까요?


다음 목표를 실제로 실행해 보세요.

- 연말까지 도매 고객 10곳을 찾아 보기

- 향후 두 분기 동안 매출을 두 배로 늘리기 위해 노력하기

- B2C 판매량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실행하기

- 소매업의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 스토어 개설하기

- 로스팅 공유 공간 비즈니스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 확장하기(아래 링크 참조)


 관련기사 보기

【NEWS】 오랑오랑의 YAC 커피 클럽,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적인 공유 로스터리 프로젝트 선봬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