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로스팅 비즈니스 확장(Scaling)을 위한 가이드(3) ― 비즈니스 확장이란 어떤 의미인가? Part2

2024-02-06  



로스팅 비즈니스 확장(Scaling)을 위한 가이드(3) ― 비즈니스 확장이란 어떤 의미인가? Part2

로스팅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가이드(1) ― 도약해야 할 시기를 결정하는 일

로스팅 비즈니스 확장(Scaling)을 위한 가이드(2) ― 비즈니스 확장이란 어떤 의미인가? Part1


예산을 구체적으로 정하세요.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면 지출을 해야 합니다. 새 건물을 임대하거나 장비에 투자하는 것과 같은 막대한 비용이 아닐 수도 있지만, 성장을 위해서는 돈을 지출해야 합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지출 가능한 금액과 지출할 만한 것인지 확인해 보세요. 이는 로스터리 규모를 확장할 때, 행동 반경과 의사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의 사항들을 고려해 보세요.

- 활용할 수 있는 자금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확장을 위해 얼마를 지출할 수 있는지 결정하세요.

- 성장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백만 명 중 한 명 있을까 한 도매 고객을 유치하는 것과 같은 엄청난 기회를 예상하면서 일을 진행시킨다면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확장이 될 수 있으므로 거래를 먼저 성사시키고, 일을 진행하세요.

- 어떤 보조금이나 저금리 대출과 같이 이용 가능한 것들이 있나요? 확장을 하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타임라인을 설정하세요.

내일부터 비즈니스를 확장해야 합니까? 아니면 장기적인 실행 계획이 필요할까요? 타임라인을 미리 설정하면 매출을 만들어내는 전략부터 장비 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임라인에는 리더와 팀으로서의 역량도 중요합니다. 전략적 확장 계획에는 일상 업무 외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하죠. 그럴 여유가 있습니까?

위의 세 가지 실행 항목(- 부분)에 대한 답을 얻으셨다면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은 것입니다. 이제 이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이후 기사를 통해 다루겠습니다.


 관련기사 보기

RoasterTools, 로스팅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가이드 북 무료 배포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