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웨이마스터(WeighMaster), 멀티 디스플레이 형태의 모듈형 커피 스케일 출시 예정

2024-02-13  


 

웨이마스터(WeighMaster), 멀티 디스플레이 형태의 모듈형 커피 스케일 출시 예정

Embark on a remarkable coffee journey with world´s first multi-display modular co...

 

홍콩에 본사를 둔 MantaBrew라는 제조사에서 북미 최대의 크라우드 펀드 서비스인 킥스타터에 새로운 형태의 스케일 출시를 알렸습니다. 웨이마스터라 명명된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분리가 가능한 3개의 서로 다른 모듈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른 작업을 하는 위치에서도 실시간으로 추출 시간, 무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스프레소 머신에 분리된 디스플레이를 부착하여 저울이 추출 중인 샷의 무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케멕스와 같이 부피가 큰 추출 도구와 같은 경우, 도구에 디스플레이가 가려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와 같은 상황에서 디스플레이 모듈을 분리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폴더 형태의 TFT 스크린을 통해 원하는 방향으로 디스플레이를 접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토 테어 기능(0점 맞춤 기능)을 통해 포타필터를 올려 놓으면 자동으로 무게를 인식하는 포타필터 계량 모드, 커피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초보자 모드 그리고 브루잉 커피를 추출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커피와 물의 비율을 표시하는 모드 등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 가운데 가장 흥미로운 기능은 Weighing Timer Mode(계량 타이머 모드)로 물을 붓는 유속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다른 브랜드의 저울에서도 가능하지만, 웨이마스터의 경우에는 기기 자체에 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캠페인이 현재 3주 남지 않았지만 목표액인 6,000만 달러를 훨씬 넘어선 15만 달러를 모금한 것을 보면, 이 제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올해 6월 말부터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보기

2023년 출시되었던 홈카페를 위한 제품들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